요즘에 보험에서 암 진단 자금은 얼마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은 산정특례제도에 의해 치료비의 5프로만 본인이 냅니다암에 걸리면 직장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진단비를 받아서 생활비로 써야 합니다7천정도면 괜찮다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이 너무 많아 정리하려고 하는데 중간 해지 손해가 많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해지 해약시의 환급률은 상품에 따라 가입한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앞으로 불필요한 고정된 보험료 지출을 아끼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중간에 해지하면 손해다 라는 것은 별로 의미없는 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원비는 얼마를 가입해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입원수술비 나오는 건강보험보다 실비를 선택한 것은입원치료를 받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저는 3일만 있어도 좀이 쑤시더군요 게다가 직장인들은 입원 거의 못합니다 짤리니까 통원치료하는거죠중상 큰사고가 아니라면 보통 입원을 길게 하지않아서 크게 안합니다반대로 요즘 실비가 인상률이 높기 때문에 실비를 포기하고 건강보험만 하는 경우질병입원 2만원은 기본 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 청구를 많이 하게 되면 보험료가 많이 인상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10년동안 한번도 청구한적 없는 저희 어머님도 거의 두배가 올랐습니다이 증가율은 더 높아질겁니다 고령화에 따른 부작용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자친구에게 차 명의를 줄 경우, 무슨 문제가 발생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를 달리 하여 부부나 동거인 연인이 헤어질때는 골치가 아파집니다영원한 연인도 친구도 없는것을 아니까 하시는 말씀입니다가장 깔끔합니다 명의이전하고 본인이 책임을 져야 좋죠여자친구가 문제가 생길때마다 명의자 계약자가 하나하나 책임져야 하는 건 자식들이 어릴때 얘기입니다여자친구가 자식은 아니죠 이게 부모님 마음이라 예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45세 여성의 월보험료는 얼마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는 40대지만 3만원대로 암보험만 내고 있습니다수입이 안정적이면 보험이 그다지 필요없습니다 25만원씩 낸다면 모아가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큰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지만 중병 큰사고가 날 확률은 많이 적은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손보험 인상률이 엄청나네요 남들도이런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지구온난화를 멈추기 위해 나 하나 차타지않는다고 멈춰지지않습니다이처럼 고령화로 인한 현재 65세이상 보험금청구자들이 늘고 있습니다더욱 더 증가율이 높아질것이라 대비하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런 경우에 고지 의무 위반에 해당되는지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기간으로 봐도 최대5년이내의 것만 물어봅니다 묻지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굳이 꺼내서 말할 필요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술을 미루고 실비보험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미 병원에서 진찰 및 진단을 받았기 때문에 실비가입을 해도 보장이 안됩니다아쉽지만 병원가기전에 가입하고 가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대여성 암보험 들려고 하는데 꼭 넣어야 하는거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진단비만 가입하면 표적항암으로 하든 중입자치료로 하든 나오는 비용을 다 진단비로 내면 됩니다굳이 암수술비 별도 암입원비 별도 할필요는 없어보입니다중입자치료기는 저도 처음듣는데 수술없이 제거하는게 표적항암과 비슷한 그냥 신기술이라 생각합니다유방암은 보험사마다 소액암으로 분류하는 곳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