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가 상품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고 가입 시킨 경우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대면가입은 과장 고의적인 누락등 문제가 발생할 요지가 많고나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처리가 어렵습니다 증거도 없고요그래서 전화상 녹음되는 통신판매로 합니다이와 같은 경우 보험고객센터 소비자보호원 금감원등 스트레스받아 병걸립니다그냥 버리고 공부했다 여기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은 몇 살 때부터 드는 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어린이때 암은 매우 희소적이고 보통 여성은 20세,남성은 30대중반부터 가입합니다여성은 보통 부인과 즉 유방과 생식기 난소에서 걸리는데요즘은 성관계가 빠르고 여러사람과 하는 경우가 있는 사람이라면 백신도 맞고 암보험도 가입하는 게 좋고요 -자궁경부암요즘은 백신을 많이 맞고 조심하기 때문에 준다는데오히려 대장암 신장암이 늘고 있는 추세랍니다혼밥 1인가구로 영양 결핍 과잉에 따른 면역체제교란이 있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4대 보험이라는건 어떤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4대 보험은 노후,질병, 실업, 산업재해 등국민에게 발생하는 사회적 위험을보험의 방식으로 대처해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로선택가입이 아닌 의무가입인 사회 보험이에요.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이4대 보험에 해당하며, 직원이 1명만 있는사업자라도 반드시 가입해야 한답니다.급여에 한 10프로 전후로 떼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이 여러개 있는데 특약이 겹칩니다. 그런 상황에 동시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위에 나열한 부분에 치료비까지 얼마를 준다고 약정된것은 다 주는 겁니다암 진단시 2천만원지급, 심혈관질환 진단시 천만원지금 입원하면 하루 얼마ㅡ 수술하면 회당 얼마이런거는 다 여기저기서 받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71세여자 실비전환이 나은가요? 기존꺼가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우리나라 평생의 의료비의 대부분은 65세부터 라고 합니다100세 인생중 6070대부터 의료비가 급등하고, 그게 대부분이라는 거죠보험사는 확률 통계로 말합니다보험료 싸게 해줄게 바꾸라는 것은 봉사를 하려는게 아니고앞으로 청구 수백 수천만원 할거 아니까 자기부담금이 높고 돌려받는게 적은거로 바꾸라는 겁니다미끼로 월보험료를 싸게 해준다는 거죠전환하는 분들은 그걸 알면서도 보험료납입을 못하기 때문입니다월15정도면,, 이제부터라도 그냥 해지 후 돈을 모아가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왜냐하면 나중에 더 인상되면 어떻게 할건지요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의 보장 금액 기준이 어느 정도가 적절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은 국가에서 95프로를 부담합니다본인은 5프로만 냅니다, 진찰 치료 약제비 모두요이것은 크게 우려할것은 아닙니다가장 비용이 많이 든다는 간암치료비가 6천만원이라고 한다면 여기서 5프로정도 생각하고요한번에 다 내는 것도 아니고.암에 걸려 우리가 왜 진단비를 받는 것을 가입하느냐 인데중병에 걸려 직장다니는 사람 몇없습니다바로 당장에 지금의 소비나 대출금 내야합니다월내야할 돈이 200이라면 최장5년잡고 1억정도는 있어야 겠죠하지만 암발병은 3명 중 1명입니다100프로 걸린다면 1억아니라 10억도 해야죠 그러니 5천정도면 적당하다 봅니다불안한대다가, 추가가입해도 납입여력이 있다면 좀 더 해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성 무)스마트리더스변액연금 10년 만기..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해지가 답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물가상승은 떨어진적이 없습니다즉 2013년과 10년이지난 지금의 화폐가치는 다릅니다그당시 1억이던 빌라가 지금은 2억가까이 합니다10년간 남에말듣고 방치한 댓가로 손해를 보지만 금융에 대해 조금 배웠다고 생각하기 바랍니다이것은 해약을 할까 말까 고민할게 없습니다 어자피 30년이상 장기로 묶어두는 것 즉 국민연금처럼 오래오래 묵혀야 하는 것이고 노후에 벌이가 없거나 적을때최소한의 생계비로 연금신청하면 됩니다당장 그런거 필요없고 어디가서 전세집이나 빌라라도 사야겠다하면 이것을 깨서 쓰면 됩니다이마저도 없는 사람 많습니다 강제저축했다고 생각하세욤
평가
응원하기
설사 복통으로 병원치료 및 영양제 주사는 실비 처리?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여러차례 방문중 호전되지않아 '의사의 권유로' 추가 검사나 치료에 대해서는 실비처리가 됩니다된다 안된다 말들이 많은 이유는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없기 때문입니다 명시되어 있으나 추상적이죠그러니 신청해보는수밖에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012년 가입한 DB생명 실손보험인데요 한방병원치료 보상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한방치료는 쉽게 말해 반 반이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청구를 하되 일부라도 나올지 거절이 될지는 잘 모른다가 정답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 직업변경으로 책임준비금 납부?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직업에 따라 위험등급이 나뉘어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관련된 내용입니다은행에서도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를 낮춰주는 제도가 있지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