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보험금을 제앞으로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896634&memberNo=24804752과거 낙지사건으로 크게 이슈가 되었던 건인데요여자친구가 보험수익자로 지정되어 사망보험금을 받은 사례입니다보험계약자가 가입 후 수익자를 '타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보험은 꼭 가입하는게 좋을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연금보험을 10년납입하고 원금도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이 이곳에 많습니다실제로 그렇고요국민연금도 과거에나 좋았지 지금 준비하는 사람들은 최하의 수익률로 받거나적게받게 되거나 못받을겁니다개인보험도 그렇습니다만 보험회사의 보험은 사업비가 납입기간동안 빠지기 때문에적립액도 줄어서 10년을 납입해도 낸 돈에 원금도 받기 힘듭니다그래서 좋다고 가입해놓고 해약하는사람이 많아요
평가
응원하기
70세만기 질병사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특약 가지고 가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70세전에 사람이 사망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보통 남성같은 경우는 60세이전에 사망할 확률이 20프로라고 합니다저를 포함해서 주변 알던 친구들을 보면 우리 5명 중 한명은 60세이전에 사망한다는거죠이렇게 사망을 해서 사망보험금을 줘야하는 사람,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을때 사망보험금은 필요합니다70세가 되었을때 처자식이 있다면 모를까 혼자라면 굳이 필요도 없겠죠제 지인중에 결혼한 사람들 이혼한사람도 반가까이 되는데요 미래는 알수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사의 고지의무방해가 있을때 보장은 물론 보험계약도 지킬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설계사가 거짓으로 보험계약을 체결해도 보험설계사는 처벌받지만계약에 대해서는 영향이 없습니다그래서 통신계약판매로 많이 전환합니다전화상으로도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많아서 녹취중에는 (긴가민가한것은) 정확하게 물어보고답변을 들어야합니다이러이러한 일이 있는데 괜찮죠? 라고 물었을때 녹음을 중단하고 다른 개인전화로 전화한다면의심이 생길만 하죠
평가
응원하기
4인가족 각각의 여력이 아닌 통계상 평균 보험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현재 4인가족도 급속히 줄어들어 있어서 통계가 없는거 같습니다유지율도 50프로도 안되고요 많이 해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인당 3~10만원정도로 최소 유지하고 있죠
평가
응원하기
사망에 집중을 해야할까 생존보장에 집중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제 생각에는 가장이 일하는 기간동안만 최소한금액정도로 가입하는 정기보험(종신보험은 적립형) 순수보장형으로 5천이나 1억정도로 하고(정기보험 :정해진 기간동안의 질병,재해의 사망보험금)암을 포함한 큰 질병이나 사고에 대한 진단비, 주택화재보험 정도면 좋을거 같습니다몇만원 몇십만원보장하는 입원비 수술비보다는 큰 위험을 대비하는 게 좋죠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보험은 많이 가입 할수록 좋은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좋다고 가입하지만 사실 혜택받을 일은 보통 노년때의 일입니다만기까지 유지율이 반도 안됩니다미리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대출이 신용도평가에 영향?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약관은 신용정보서비스등에 잡히지 않습니다측정이 되지않는 것이죠 요즘은 하도 발전속도가 빨라서 만들었을까모르겟지만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시 갱신형.비갱신형 이있는데 어떤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갱신형이 만원이고 비갱신형이 만원이라면 비갱신형이 좋습니다 보험료인상이 안되니까요그러나 갱신형은 현재 나이를 반영하고 5년뒤 갱신한다면 5년뒤에 보험나이를 반영합니다비갱신형은 미래의 예상 나이 위험률을 반영하기 때문에 비쌉니다그렇기에 비갱신형이 설계사에게 "수당"이 더 많습니다암보험을 예를 들어40세에 암보험에 가입했고 45세에 암이 발병된다면만원씩 냈던 갱신형이 이득처음으로 2만원씩 냈던 비갱신형은 덜 이득이겟죠70세에 발병한다면 비갱신형이 이득입니다, 낸 보험료 대비.그러니 뭐가 딱 좋다라고 단정짓는건 좋지않습니다지금 부터 수십년간 내야하는 보험료입니다저는 다만 암에 걸릴거면 빨리 걸릴거라고 보기에 갱신형으로 가입합니다예를들어 80세에 암걸리면 사실 수술도 잘안하려합니다 의사도80세 되서 주변에 아무도 없는데 보험료 청구해줄사람도 없습니다젊을때 왕성할 시기에 대비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싸게 내다가나중에 부담되면 해약하려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사분들은 투잡을 하시는건지 전업이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얼마전에 같은 지점에서 일하던 동료를 만났는데요벌이가 너무 적어져서 야간에 쿠팡플렉스 택배일을 겸업으로 한다고 하더라고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