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보험 가입을 하는게 좋은건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평균수명까지 살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25~33프로정도라네요지금은 과거와 달리 치료비를 대부분 국가건강보험공단에서 도움을 줍니다가족력없고 건강하시면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보험정도는 아닙니다한세대 위로만 가도 보험없이 잘 살았습니다비용이 부담스러우면 갱신형이 더 저렴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료 많이내고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결혼을 했다면 부부끼리 서로 사망보험금을 가입합니다그리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을 진단시에 나오는 진단비를 가입합니다기타 보험은 없어도 사는데 지장없습니다우리가 골절이나 치과치료때 돈없어서 수술못받고 사는건 아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생애주기처럼 사람이 나고 자라고 죽기까지 돈을 벌고 소비하고결혼하고 육아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위험을 우선으로 준비합니다90년대에는 종신보험을 엄청 가입한이유죠 가장이 40대에 사망하는 경우도 많았으니까요사망보험금은 직장생활을 하고 아이가 장성하기 까지의 기간즉 20년에서 30년정도의 보장만 준비합니다종신보험이 아닌 정기보험으로 순수보장형으로 30`40대기준 3-4만원꼴같은 나이기준으로 순수보장형으로 3대질병 진단비 약 3천만원정도. 그래서 인당 10만원이 안되는 돈으로 가입합니다그 다음이 주택화재보험이나 운전자보험정도가 가장 적은 돈으로 큰 위험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26세 보험피드백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20대에 보험없이 사는 사람많습니다그리고 2030대에 잘 모르는상태에서 좋아보여 가입했다가 몇년후 보험에 대해 알게 되서 손해보고 해지하는 경우도 많고10년을 납입했는데 돈한푼 보장받은게 없어서,, 좀 과한가? 하며해약하는 경우도 있죠결국 만기까지 유지하는 사람은 반도 안됩니다국가건강보험제도가 좋지않았도 과거 문민정부 이전 군정권시절이나암같은 거 걸리면 집이 망했지만 지금은 실비같은 거 없어도 국가에서 대부분 보조해줍니다암치료비도 95프로 나라에서 내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을 별도로 가입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가입했다가 손해보고 뒤늦게 해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돈이 많은 사람들은 부담도 없을텐데요아하에도 이와 같은 글들이 많습니다10년을 납입했는데 해약하려니 원금도 안된다거나10년을 납입했는데 원금도 안되서 차라리 적금넣을걸 그랬다든지이율이 좋지않고 사업비도 빠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8살에 연금보험을 들까 하는데 얼마씩 넣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월25만원씩 10년을 납입하면 원금은 3000만원입니다10년 후면 38살이죠. 그러면 해지환급금이 약 2800만원~3000만원이 될겁니다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 돈을 최소연금개시나이가 45세이기 때문에 7년을 불려놓을수 있습니다지금3천만원과 10년후 3천만원의 화폐가치는 다릅니다2013년 바비큐치킨이 16000원이었다면 지금은 20000만원이상이죠물가는 계속 올라가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어보입니다그래도 연금을 받아야한다면 최대한 늦게 까지 불려놔야합니다정년퇴직하는 60세전후로 받으면 될거같네요하지만 지금 상황으로 보면, 30년뒤에 보험회사가 얼마나 남아있을지는 모릅니다일본의 저출산고령화로 이미 8군데이상 보험회사가 폐업했는데요한국은 이 현상이 2배이상 빠르다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갱신과 비갱신이 있는데 어떤게 좋은지? 그이유도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비갱신형은 초회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보험설계사에게 수당이 많이 갑니다 갱신형에 비해. 갱신형은 초회보험료가 비갱신보다 싸고 갱신 주기마다 올라갑니다 초회보험료가 싸기 때문에 설계사에게 적은 수당이 들어갑니다보험은 운입니다암보험 갱신형 만원씩 1년내고 암에 걸릴때와비갱신형 2만원씩 1년내고 암에 걸릴때 비교해보면만원씩내던 갱신형이 이익입니다늦게 암이 발견된다면 반대의 결과가 나오겠죠갱신형 비갱신형이 똑같이 만원이면? 당연히 비갱신이 좋죠
평가
응원하기
진단비말고 수술비특약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수술비나 입원비는 정액으로 주는 보험금입니다실비는 병원비에 대해서 돌려받지만, 입원하고 있다고 입원비를 얹져주지는 않죠 장기적으로 주기적으로 입원이나 수술비를 받아야 할 상황이라면큰 사고나 큰 질병에 걸릴때일테고 많은 돈이 들어가야할 때입니다만그런 상황이 일반적으로는 많지 않습니다그마만큼 보험료를 더 내야하는데 특약비가 몇백원 몇천원이라면 큰 차이가 없겠지만보통 만원이상 할텐데요 말씀하신거처럼 보험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어떤 보장이든, 그러면 요양비가 간병비 특약이나 치매특약이나 ... 계속늘어나야합니다보험은 운입니다 많이 들어서 혜택못받으면 돈이 아까운거고적게 들어서 아프면 후회하는겁니다내는 돈을 수십년간 유지하기에 편한 정도, 부담되지않을 정도만 하기를 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줄 때 월 보험료는 급여의 몇 프로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의 경우는 보험없이도 잘 삽니다내는 보험료가 아까워서 도중에 해약하는 사람도 많고요만기까지 유지하는 사람이 반도 안됩니다과거 건강보험혜택이 적었을때는 개인보험이 필수였으나지금처럼 국가건강보험혜택이 좋을때는 굳이 보험안들어도 됩니다가장 잘걸리고 위험한 암보험정도면 좋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지금 실비보험한가지만 들어놨는데 생명보험도 들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가장이시라면 보통 사망보험금이라고 하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가입합니다남성은 여성에 비해 사망률이 높고 생계를 책임지기 때문인데요종신보험보다는 저렴한 정기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저렴합니다암보험 또한 암이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발병 시 일상생활을 못하기 때문에진단비를 받아 생활을 해야합니다 보통 사망하거나 퇴직하게 되는 병들입니다실비는 현재 건강하시다면 쓸모는 없습니다매번 치료받아야하는 고가의 질병이나 환부가 있다면 모를까보통은 돈만 내게 되는 보험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 많이 하시나요?해지할까고민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맞는말씀입니다 그래서 저도 해약했는데요납입한 보험료 대비해서 큰 금액을 받는 암보험이나 화재보험같은 거에 비하면굳이 유지해야하나 싶은 보험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