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20대인데 꼭 필수로 들어야되는 보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부정적견해로만 보면 20대에 별로 가입할만한 보험은 없습니다사실 돈만 내고 필요가 없는 거죠암보험 진단비만 가입해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말정산용으로 연금저축하면 안좋은점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단점만 보면 연금저축해서 10년정도 지나야 원금회복이 됩니다10년간 저축한 돈이 해약시 원금정도 받는 다는 거죠화폐가치가 떨어지니 원금보관도 안됩니다또한 연금전환시 5.5프로 연금소득세를 내야하고요 매번,그리고 종합금융소득세에 포함되어 나중에 기타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임대소득등에합산하여 소득이 높으면 중과세 냅니다조삼모사에다가 수익률도 떨어지니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월 보험료는 본인 월급의 몇프로정도 나가는것이 이상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연봉 1억이면 10프로가 천만원입니다퍼센트는 아무의미없습니다연금은 아하에서 가장많이 문의오는게 해약문의입니다그만큼 원금도 못따라가는 금리이기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진단비 최초 1회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예를 들어 암보험 가입중 암발병하여 진단비를 받았다면보험은 납입과 보장이 끝이 납니다고액암 특약이 있는경우 일반적인 암에 걸린경우 납입은 끝나고고액암 (뼈암,혈액암) 에 대한 보장은 남아 있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이어트약 처방은 실비처리가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실비의 보장은 질병에 대한 치료를 보장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미용과 같은 거는 제외로 적혀있죠
평가
응원하기
부모님 실비 청구 어떻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집에 부모님의 보험증권 설명서가 있을겁니다없다면 보험회사 어디인지 알아내서 고객센터에 재발급 요청하셔서 찾아봐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 변액 유니버셜 보험, 이거 12년 정도 넣었는데 계속 유지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12년납입했으면 해약시에 원금정도 나올겁니다그냥 원금모아온거고요 납입기간은 12 15 20년중 하나일겁니다이자로 불려지는것은 계속 올라갈수 있고요금리가 좋은지 확인해보고 현재 수익률이 100프로정도라면 고민할거 없이 정리해도 됩니다반대로 목돈 쓸일 없다면 그냥 없는듯이 놔두어도 됩니다납입은 곧 끝날거고요
평가
응원하기
저축성 보험 상품 추가 금액 입금이 좋은가요 새로운 상품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축, 연금보험은 비추천하는 편이지만 그래도선납과 추가납입을 통해 수익률을 빨리 올릴수는 있습니다납입기간은 5년이나 7년으로 짧게 해놓고요 선납처리가 가장 좋습니다추가납입은 나중에 수익률이 많이 오른 수십년뒤에 하는게 좋을거고요추가납입은 200프로라서 나중에 추가로 가입을 고려하시기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납부중에도필요한것을 추가를하거나 뺄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상품은 주계약과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고요비용이 저렴한게 특약인데 이것은 해약이 가능합니다 추가는 안되고요
평가
응원하기
고혈압 당뇨가 있으신 아버지는 실비보험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가 보장하는 신체의 담보가 넓기 때문에 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가입이 어렵고요그래서 건강할때 가입하라는 말이 나오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