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험 들어놓은게 하나도 없는데 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설계사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릅니다저도 풀셋팅했었고요지금은 암진단비 외에 모두 해약했습니다초반에 보험에 대해 교육받을때는 당연히 가입을 했고 하다보니 부족해서 보험을 늘려갔습니다만이제 나이40이 되서 돌이켜보면 병치레잦고 입원 수술 많이하는 청년나이때에 가입이 되있으면 좋겠죠 그러나 주변에 그런사람 거의 없습니다건강할때 가입을 해놔야 보험이 가입되는 것은 맞습니다만저희 부모님을 봐도 6070세인데엄마는 척추, 아빠는 고혈압입니다다친적도 있지만 산재처리되었고 엄마는 실비청구한적 한번도 없고 아빠는 실비 없습니다중증 (암,뇌졸중등)에 걸려도 국가에서 90~95프로를 부담합니다지금 대통령이 축소폐지하려하지만 그래도 산정특례 희귀 난치병등은대부분 보장됩니다치료비 약값 진료비 20만원나오면 저는 2만원냅니다 보험료 4만원씩 10년내고 거의 청구한거도 없습니다가족중에 암 당뇨등 걸린사람이 많고본인 스스로 혈변 속쓰림 등 이상징후가 있다면 보험부터 가입하고병원에 들리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축성 보험은 기존 보험이나 펀드랑 모가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축보험은 수익률은 겉으로볼때 좋아보이지만 10년을 납입해야 겨우 원금이 됩니다서민들 한달에 10만원 20만원 납입해서 이득보는 것은 아니고요돈있는 법인사업자들 부자들이 한달에 수백만원씩 가입해서 세금 절세하려는 상품이라는게적당한 설명같네요10년이상 비과세에 종합금융소득세 회피도 되고 법인사장들 퇴직금용도로 회사자금을 사용하는겁니다일반인들이 저축보험 해서 이득보는건 과거 고금리시기에 확정금리 6프로 8프로일때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손 보험이 항목에 비해 돈이 많이 지출되고 있는데 적당한 금액은 얼마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계속 큰 폭으로 보험료가 올라갈것입니다저는 이미 해약했습니다 병원갈일도 있기는 하지만 의료보험공단에서 많은 부분을 내주기 때문에실비는 거의 돈만 내고있었고요 만원 이만원 청구하는거도 번거롭더라고요실비는 4만원대로 나가는데 10년이나 냈고요 돌려받은건20만원도 안된거 같습니다 ㅠㅠ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새로들려고 보니까 일반암소액암나눠지던데 안나눠지고 똑같이보장해주는보험은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회사마다 상품마다 다릅니다유방암도 일반암이고 전립선암도 일반암이지만소액암으로 분류하는 곳도 있습니다보험비교사이트에 문의해서 상담받으면 찾을수 있고요소액암 유사암도 크게 보장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중에 만기상환이 있고 없는게 있던데, 상환 없는건 왜 하는거죠?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회사 입장에서는 만기환급형이 수익이 매우 높습니다그만큼 고객에게는 손해죠만기때 100프로 환급을 해준다고 해도만기까지 유지못하는 사람이 절반이 넘습니다손해보험사 5년 이상 계약유지율 54%…절반만 유지 | Save Internet 뉴데일리 (newdaily.co.kr)만기로 보면 30프로라고 하네요 대부분 유지못한다는 뜻이죠 부자들빼고
평가
응원하기
혹시 여기다가 연금저축보험에 관해서 여쭤봐도 되나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강제로 저측을 해야하기 때문에 원금은 모아갈수가 있고요수익률이 나쁘기 때문에 아무리 연복리 4프로 5프로라고 해도 좋지않습니다사업비도 빼고 적립되기 때문에 10년정도 납입해야 원금이고 이자가 거의 없습니다장기간 상품이라 중도 포기하는 사람이 대다수고요유지한다고 해서 30년이상 유지하다가 연금전환한다면 ,그래서 30년 40년 50년 죽을때까지 받는 다고 하면 낸돈보다 많은 돈을 받을수는 있습니다하지만 저출산고령화로 이미 일본은 많은 보험회사가 폐업하고 있습니다내가 죽을때까지 보험회사가 얼마나 버틸가요50년 뒤 한국 인구 절반이 '노인'된다 | 연합뉴스 (yna.co.kr)50년뒤면 한국인구가 거의 반토막이 됩니다지금도 내는 사람보다 받는 사람이 많아서 보험료도 인상하고의료보험공단이나 연금공단도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가입하자마자 수정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청약을 하고 심사통과하면 딱 그보장대로 갑니다특약은 해약해서 삭제가 가능하지만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해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암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딱딱 얼마씩 주겠다고 나와있는게 정액형입니다이것은 정해진 금액을 받는거고요 모두 중복으로 보장받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잘 모르는 특약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돌연사 1위 특ㅎ ㅣ40~50대부터 많이 발병하는 병이고 이 급성심근경색과 뇌졸중은 전조증상이 있습니다당연히 몸에 이상을 느끼고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고지혈과 같은 위험요인이 있으면사람은 스스로 조심하게 됩니다사망원인이 급성심근경색으로 나와도 진단금은 나오는 거고요혼자 반려묘 반려견 키우는 분은 안타깝지만 집에 있다가 심근이 막히면 사망하는수밖에 없습니다가족이 있다면 심폐소생술이나 119에 전화를 걸어줄테고 보통 5분내에 도착하니살 가능성이 높겠지요제가 상담하던 분도 본인 친구가 이거로 5천만원받았는데 본인은 2천이라고 올려서 가입한다고하신분도 있고요전조증상이 있으면 사람들 많은곳에 있는게 좋죠 그리고 특약비가 비싸지않습니다다만 얼마라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종신보험은 보험설계사에게 가장 큰 수당을 주는 상품입니다반대로 수익이나 혜택이 가입자에게 안좋죠요즘 종신보험 가입하는 사람없습니다사망보험금도 있다고 하시니 유산을 준비해놓은거고요젊을때 가장이 사망시 남겨진 가족을 위해 준비하는게 이 사망보험금입니다80세까지 보장이 있다면 자녀가 있다고 해도 장성했을테고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