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 장난이 아니네요 오르고 내리곶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이 내림없이 상승만하는것은 없습니다당연히 파는사람이 있으니 오르락내리락하는거죠계속 들여다봐야하는 성격이라면 없어도되는돈만 넣고 생업을 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비습관을 어떻게 고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돈을쓰는 패턴이 있을겁니다 친구를 만날때라던지 말이죠외출할때 많이쓴다면 외출시 현금 일부만 가져가거나 카드는 잔액을 따로 옮겨가야겠죠친구가 원인이라면 빈대가 반드시있을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자 상대적 박탈감에 잠을 못자요ㅜㅜ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단기든 중장기든 지금봐서는 상승할거같습니다조정에도 큰고민없이 생업을 이어가신다면 투자도좋겠죠다만 투자하고 하루 열두번씩들여다보는성격이라면 힘들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24살 모아둔 돈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제가 이십대에는 최저시급이 4천원이었나할겁니다집보증금 3백이전부였네요 돌이켜보면 머좀배웠다고 이거저거투자한게 잘못일수도있구나 하는생각도듭니다 스트레스없이 원금만 모으는것도 나쁘지않다생각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교보베스트플랜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보장형)(주피건강) 해지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장이 그닥없다면 해지하고 새롭게 설계받는것이좋을겁니다 특약이든 어떤 보장이 있는지 점검받을겸 설계사를 한번만나보시지요
평가
응원하기
외국인투자자 순매도가 늘어나고 있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조정은 계속있습니다 따라갔다가 다시 매수해도됩니다 저도 목표달성후 팔고 다시 사고 반복합니다 외국인들중에도 비슷한사람있을겁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주식 시장 어디까지? 삼성전자 하이닉스만 주식인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국주식첨할때도 저같은사람은 엔비디아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같은 우량하면서도 알려진것에 투자했습니다 외국투자자들도 우리 개미들도 시작은 비슷할거같 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1.0 (1)
응원하기
나라에서 하는 건강 검진은 무료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국가건강검진은 만 20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출생 연도(짝·홀수해)에 맞춰 보통 2년에 1회(비사무직은 매년) 주기적으로 시행됩니다.일반건강검진과 대장암·자궁경부암 검사는 비용이 전액 무료(공단 부담)이며, 위암·유방암·간암·폐암 등 나머지 암 검진은 비용의 10%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다만 건강보험료 부과 기준 하위 50%에 해당하거나 의료급여 수급권자라면 암 검진을 포함한 모든 국가 검진 항목을 전액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복지제도이며 조기암발견등으로 수명이 급속히 늘어난 이유도 될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리와 관련해서 주식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금리가 오르면 은행은 대출 이자를 더 많이 받아 돈을 잘 벌기 때문에 은행 주가가 오르지만, 이미 발행된 채권은 시중 금리보다 이자가 낮아져 인기가 없어지므로 채권 가격이 떨어집니다.반대로 금리가 내리면 은행은 이자 수익이 줄어들어 주가에 안 좋지만, 기존에 높은 이자를 주던 채권은 몸값이 귀해지기 때문에 채권 가격이 크게 상승합니다.결과적으로 금리와 은행주는 이익의 크기에 따라 같이 움직이고, 금리와 채권 가격은 시중 이자 대비 가치 변화 때문에 정반대로 움직이는 친한 친구와 청개구리 같은 관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스피만 오르고 코스닥은 오르지 않는데 너무 이상한것 같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현재의 흐름은 시장의 돈이 안전하면서도 실적이 확실한 코스피 반도체나 대형 수출주로만 극단적으로 쏠리는 수급 이동의 결과물이며, 향후 금리 우려가 완화되고 기술 수출 등의 온기가 중소형주로 확산하기 전까지는 두 시장의 온도 차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코스닥쪽도 호재가 보여야 들어가겠지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