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몇세대가 제일유리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현재 새로 가입하면 5세대 실손보험이 적용되며, 병원을 자주 가고 도수치료·비급여 주사 등 비급여 진료를 많이 받는다면 보장 범위가 넓고 자기부담금이 없는 1~2세대가 가장 유리합니다.반면 평소 병원을 거의 가지 않고 매달 나가는 고정 지출을 줄이고 싶다면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4~5세대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가입 및 전환은 각 보험사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은 진짜 고갈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낼 사람은 적어지고 받을 사람은 많아지는 저출산고령화때문입니다한국의 부채도 마찬가지로 노인연금 공무원연금등 받아가는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에 증가하지요어떤 개혁으로 조치를 해나갈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보험설계사입니다. 많은도움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지인 계약은 3개월짜리 영업입니다 3개월 동안 보조 수당을 받고 신규 계약이 되지 않는다면 빨리 포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저는 처음 보험 회사에 들어갔을 때 1년을 버텼습니다만 평균 월급이 200이 안 됐습니다 1년 동안 말이지요 그것을 보고 나서 이직을 고려했었습니다 1년을 했고 매일 스크립트를 바꿔가면서 새로운 시도도 해보고 새로운 상품도 사람들에게 추천해봤지만 노력이 부족했는지 영업이 맞지 않는 것인지 안 되더군요 1년 정도 해보니까 알겠더군요 여기는 아니구나
평가
응원하기
코스피 지수 정말 10000까지 가는 것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의 주가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10년 20년 30년 후에도 계속해서 오른다고 다들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이제 한국이 시작하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쓸데없을듯있는 나라걱정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태풍이 지나간 것처럼 저의 마음은 고요합니다 그저 누구 걱정나라 걱정이 아니라 지금 당장 나의 밥벌이 대출 갚는 거.이런 거는 생각하고 살고 있습니다. 부업으로 이미 5년 정도 배달을 하고 있는데 그들은 신축 아파트에서 5만원씩 음식을 시켜 먹고 저는 배달 비를 3000원을 받습니다 이거를 어쩌겠습니까 빈부 격차 다 양극화 다 따져야 할까요 저 들대로 노력을 했을 것이고 저는 저대로 노력을 했겠지 요. 자본주의 시대 자본주의 국가에서 어찌 보면 당연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오혜 려 순 축 아파트에서 5만원짜리 음식을 시켜 먹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더 노력하던지 방법을 찾던지 그런 쪽으로도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그저 아무것도 없지만 이번에 건강검진 받았을 때 암에 걸리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25년 만에 위내시경을 했거든요. 저는 요정도로 행복 합니다 다시 배달 얘기를 해보자면 소비자는 배달 비를 5천원을 냅니다 저는 배달 비 5천원을 받는 게 아니라 삼천 원을 받습니다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 이츠는 배달 비까지 떼어갑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돈을 벌고 있지요 원망도 할 수 있지만 원망도 했었지만 비판도 했었지만 지금은 그저 3000원이라도 벌면 좋겠다라는 적응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제 팔자 겠지요 나중에는 누구집 청소를 하거나 누가 맞벌이는 쓰레기를 주워서 치워주면서 돈을 벌겠지요 그런데 어쩌겠습니까? 제가 선택한 길 인걸 정말 돈이 되는 일 있다면 그곳을 찾아서 해야겠지요 쯔양처럼 짜장면 30그릇을 먹던지 방법을,,,
평가
응원하기
투잡으로 보험설계사 부업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SNS로 아는 설계사들이 이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그렇고 네이버 라든가 숨고 크 몽.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시도는 해 볼 수 있지만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경험 삼아 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영업은 돈을 당장 벌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로 돈이 필요하다면 쉬는 날에.도 보나 자전거 배달이라도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0대에 다들 돈 어떻게 모으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30대나 40대 이상 평균적으로 연봉이 높을 때보다는 20대의 자산은 소득도 적고 많이 모으지도 못하고 차라리 빚이라도 없으면 다행이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230대에 뭣도 모르면서 친구가 e tf 니 펀드니 주식이니 자랑할 때 따라 하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그죠 한 푼 두 푼 모아 나가는 것과 필요 없는 지출을 줄이는 것만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미래에 더 많은 소득을 벌기 위하여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나가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경제 관련 유튜브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설명을 아주 쉽게 그리고 말도 잘하는 사람은 박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동 위키라고 YouTube 검색하면 나옵니다. 주식 뿐만 아니라 주식이 어떤 때에 오를 수 있고 내릴 수 있을지, 외교 경제 사회면에서 정치면에서 어떤 상황에 어떤 결과가 예측이 되는 데까지 모두 설명을 합니다 마치 어린아이를 앞에 두고 설명하는 것처럼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빚이 있을때 돈 모으는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부동산이나 주식투자 등 여러 가지를 했었는데요. 다 잃고 나서 보니까 그냥 원금만 저축 하던 제 친구가 더 돈이 많습니다. 그 친구가 부러울 정도 네요 빚을 완전히 갚아도 또 빚을 낼 수밖에 없는 것이 인생살이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돈을 모아 가는 한편 장기적인 대출상환을 해야겠지요 그리고 정말로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다달이 나가는 것 중에서 없앨 것은 없애고 소비 습관 또한 점검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빌려가서 돌려주기러 한날을 미뤄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법적으로 하는 것은 사실 의미도 없고 복잡하고 스트레스받습니다못갚는다고 하더라도 훗날 돌아올수도 있고 안올수도 있습니다지금 재촉한다고 해도 서로 스트레스뿐이죠여유있게 나중에 달라고 하고 내버려두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