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을 가입했는데 시간이 흘러 더 좋은 조건의 보험이 나왔을때는 어떻게 하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험회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적자를 보게 됩니다 지금도 적자를 보고 있기 때문에실손의료비 판매를 중단하고 새로운 실손의료비를 출시하는 것입니다배우자가 성격만 좋으면 돼~ 하면 성격은 좋은데 못생겼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울수가 있습니다새롭게 출시되는 보험상품도 그렇죠 당연히 포장을 해서 판매를 하겠지만 전체적으로안좋아질수도 있습니다. 물론 청구를 하지않아서 보험료가 할인이 들어간다는 부분이좋다 하면 그게 좋아보일수는 있겠죠사실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5만원짜리만 가입하면 되는데 이건 저축도 된다연금도 나온다 사기당해서 20만원짜리 종신보험 가입하는 정도만 아니라면그냥 로또 사는 비용이라고 보시고 무난히 넘기셔도 됩니다로또 사다 당첨 되면 좋지만 안되도 그냥 버리는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하죠또한 중요한것은 보험사마다 손실을 보는 짓은 절대로 용납하지않기 때문에어떤 수를 써서라도 고객이 피해를 볼거라 봅니다예전에도 암보험 다된다고 하고 작은 글씨로 어떤 대장암은 되고 안되고 유방암은 소액암으로 분류했다가민원받아서 판매 중지된곳도 있습니다보험은 예전게 더 좋다는것이 통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 저축으로 생각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종신보험은 저축이 아닙니다 사망에 중점을 둔 것이지요납입기간도 너무 깁니다 납입기간동안 사업비가 빠져나가죠아마 12년이 지나야 원금이 회복될겁니다 원금의 100%그리고 200프로가 되려면 20년이 지나야합니다지금봤을때는 좋아보이지만 사실 물가상승률에 비하면 현금가치가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20년이라고 하면 원금이 두배 즉 원금 천만원이 2천만원이 되었다고 볼수있습니다많이들 짜장면값에 비교하는데 짜장면값 20년전에 3천원했나요? 지금 5~6천원합니다이렇게 생각하면 원금 천만원이 2천만원이 된다고 해도 원금이라는 거죠한국의 물가상승률은 세계에서도 손가락안에 듭니다 2프로대 금리는 복리라고해도굳이 해야하나 싶네요계속 이어나가려면 납입기간을 줄이고 선납을 하며 추가납입을 2배까지 계속 투자해야합니다연금보험 저축보험도 아닌거 해봐야 밑빠진 독에 물붓기라 사실 당장 해약해서 손해보더라도그리하는 게 좋을거같은데 판단은 좀 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좀 더 알아보세요예를 들어 월30만원에 3년납이라고 하면 고객에게 수익률이 높고 보험설계사와 보험사의 수익은 100%가 안됩니다7년납정도하면 보험설계사와 보험사의 수익은 200%정도입니다15년납정도하면 회식하겠죠이런 사람들때문에 보험영업이 욕을 먹는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손보험에 대해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치료사실은 고지해야합니다하지만 3개월이 지난거면 안해도 됩니다3개월이내 1년이내 5년이내 이 세 항목의 질문이 비슷하지만 다릅니다만약에 고지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으나 필요로하면 진료기록 소견서등을 첨부해야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심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을 일부삭제할지 전환할지 새로가입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추가로 3대질병의 진단비를 가입한것으로 이해를 했습니다지금 갖고 계시는 보험상품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신거 같습니다갖고 계시는 것만 봐도 과할정도로 튼튼하게 보장이 잘 되어있습니다여기에 적혀있는 특약비중 사망에 대한 것이라던가 중대사고라던가 이런것들은대부분 위험률이 거의없습니다 (살면서 강도 강간에 당할 확률이 얼마나되나 의 뜻입니다)위험률이 적기 때문에 보험료 자체는 상당히 낮습니다그러나 저라면 실비 골절진단비 암 뇌졸중 심근병색 빼고는 모두 삭제할거같습니다화상이라던가 입원비 수술비는 굳이 입원 수술을 통해 돈벌어야지 싶은생각으로 들어도 괜찮지만 직장인 같은경우는 입원도 거의 못합니다중대질병으로 입원했다면 진단비가 있으니까 괜찮을테고혈압이나 당뇨가 와도 통원이지 입원할일은 드믑니다 그리고 사망,방사선약물치료시암수술비 상해흉터보상 강력범죄 피부잘환등등가입자가 여성분인거 같은데 별로 그닥...저같으면 지웁니다정리하자면 뇌졸중진단비(뇌출혈이라아니라 뇌졸중을 모두 보장해줘서 좋습니다,뇌졸중에서 뇌경색이빠지고 있는 추세가 이어지고있거든요) 뇌종양 , 심근경색진단비, 암진단비, 실비, 골절진단비,인공관절수술비요고면 될거같네요, 골절진단비도 유용하고 중복보장되며 인공관절은 나이들어서 대부분 수술많이합니다 특히 여성,암수술비 암입원비등 있으면 다 좋습니다 보험이란것은, 그러니까 개인이 판단하시되사망,사고,재해 이런거는 굳이 쓸모없습니다 그리고 특약비가 엄청 싼거라서 빼도큰 차이없을겁니다 매달내야겠지만
평가
응원하기
보험 미납금을 3달뒤 지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취소라기보다는 실효라고 합니다실효는 보험이 없어지는것이 아니고 미납료를 낼때까지 보험에 대한 보장이 일시 정지되는 것입니다입국하셔서 미납금내면 다시 보장이 시작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4대보험과 상해보험 같이 가입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가능합니다 저도 투잡을 했기 때문에 의료보험공단이나 국민연금공단에 문의했었습니다의료보험은 한쪽에서만 내게 되고 국민연금은 양쪽 모두에서 낼수가 있습니다투잡이 된다고 해서 걱정하실것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갱신 관련해서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개인적으로 저는 3년 만기 갱신형을 갖고 있습니다비급여부분을 남발하여 보험금을 타내는 일반인들이 상당히 많아서실손의료비는 계속적으로 올라갈겁니다만약에 5년마다 갱신이라고 하면,40세에 5만원이면 45세에 7만원 50세에 10만원 55세 12만원 60세 15만원 65세 18만원 70세 21만원이렇게 올라갈까요?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예상하는게 낫습니다한 때 한 매체의 기사는 내가 은퇴한 이후 고령이 되었을때월 보험료가 백만원이 될수도 있다고 했었습니다이처럼 보험료는 계속 올라갑니다.보험회사가 손해를 보지않으려 하기 때문입니다중요한것은 한국이 망하지않는 이상 의료보험체계는 더욱더 좋아질것이고전 유시민보건복지부장관때 암 뇌혈관 심혈관같은 거대한 병은 자기부담금을 5% ~10%로 낮췄습니다정부가 할 일이고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들을 많이 낳아서 그 아이들이 의료보험도 내며국가 경제성장을 올려야 합니다경제성장만 된다면야 실비없어도 큰 문제없습니다어서 결혼하고 애낳고 키우는 사회로 변해야합니다 ㅎㅎ저출산이 지속되면, 의료보험 자기부담도 엄청나게 높아지고 보장을 줄이겠죠이건 개인보험도 마찬가지일것입니다새로 가입한다고 해도 보험나이에 비례하기 때문에 아무의미없습니다 상품이 바뀔뿐
평가
응원하기
회사에서 다쳤는데 일반이 아니라 건강보험금 문의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별문제가 생길것이 없습니다 산재처리와 상관없이 실비와 재해보험은 개인보험입니다회사에서 산재처리를 하지않은것은 회사에 손해가 날것이고 기록이 생기기 때문에 꺼려하겠지요개인보험회사는 별개로 가입한것이고 사고의 원인이나 보상의 결과 또한개인정보이기때문에 별도로 청구하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 충치가 심한데 치아보험 가입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치아보험은 치아 갯수당 얼마를 주겠다어떤 치료는 얼마를 주겠다 라고 하는 정액보상을 합니다중복보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군데에 가입해도 상관없습니다 모두 청구가능하죠그리고 단서조항은 가입후 1년이내 1년이후라고 해서 주기로한 금액에 50%와 100%로로 나뉩니다이것은 상품마다 보험사마다 다를수가 있으니 가입시 상담시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명보험의 계약자가 갑자기 사망했을시 피보험자의 보험자격은 종결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를 경우 갑자기 보험계약자가 사망했을 경우 피보험자의 보험 자격은 소멸되나요? 제 남편의 보험을 제가 계약을 한 경우가 많은데 혹 저의 갑작스러운 부재시 남편의 보험은 바로 소멸되고 부활할 방법은 없는가요?사망승계와 해약에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