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차에 부딪쳐 쓰러졌다면, 어떤 절차로 사고 처리를 진행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차량 운전자에게 대인 접수를 요구한 후에 대인 접수를 받아 충분한 치료 후에 보험사와 합의하면 됩니다.이는 민사적인 사항으로 대인 접수 번호로 병원에 내원하여 대인 접수 번호를 알려주면 지불 보증을 받아 사비 부담없이 치료가가능하며 상대방 보험사 대인 담당자와 합의금에 대해서 조율 후에 합의하게 됩니다.상대방은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이라 형사 처벌 대상이 되나 피해자의 피해가 경미한 부상인 경우 벌금형으로 종결되기에가해자에게 벌금 먹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경찰 신고는 선택 사항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통사고 합의 후 후유증 보상처리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교통 사고의 후유증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교통 사고와 현재 팔의 상태가 인과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따라서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하며 교통 사고로 팔에 상해가 생겼다는 것은 질문자님이 입증을 해야합니다.그 부분이 쉽지 않은 부분이며 팔이 문제가 있는 경우 회전 근개 파열이 의심되는데 그 부분은 퇴행성도 무시를 할 수 없는부분이라 자동차 보험으로 인정받기도 쉽지 않고 산재로 접수하여 업무상 질병을 판정받으려면 해당 업무로 인하여어깨 부위에 질병이 생겼다는 것을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현재 질병의 상태와 업무 형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차로 앞 앞차 실선변경하는 차량 피하다 사고난 경우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다른 차량을 피하려고 실선에서 차선 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난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경찰에게 입증할 수만 있다면교통사고 처리특례법에서 정하는 12대 중과실 사고 중 하나인 지시 위반으로 처벌을 받지 않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른 차량과 오토바이 사고로 인한 2차사고 과실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보험사는 정식 주차선이 아닌 곳에 주차한 때에는 기본적으로 과실을 산정을 하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과실에 대한 문제가발생한 경우 오토바이 보험사에 접수한 후에 양측 보험사에서 과실을 따져 보고 원만히 해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분심위의판결을 받아 볼 수도 있으나 결국 상대방과 보험 회사가 인정을 하지 않을 때에는 오토바이는 자차 보험이 없기 때문에내 돈으로 수리를 한 후에 상대 보험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단순 교통사고 질문드립니다.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대물 1점으로 등급 하락이 되려면 대물 배상으로 처리된 상대 차량 수리비 및 렌트비 + 자차 수리비(자차 보험 처리를 한 경우)가 물적 할증 금액인 2백만원을 넘어야 합니다.자차보험 처리를 안 한 경우에는 상대방 대물 손해가 2백만원을 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경찰 신고는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인데 좀 억울한 부분이 있고 염좌 진단으로 산재로 처리하는 것도 큰 이익은 없는데상대방이 이해 못할 행동을 하는 것도 맞습니다.경찰 신고가 되었기 때문에 종합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부분을 조사를 통해 확인을 받아야 공소권 없음으로 처리가 되며대신에 상대도 조사 받으러 경찰서 와야 합니다.할증은 대인은 상대의 부상 정도에 따라 1~4점이 할증되기에 사고가 크고 상대의 부상이 크면 더 할증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법인택시 사고난후 보험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법인 택시를 운전하다가 상대방의 과실로 사고가 난 경우 상대방 자동차 보험에서 민사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치료를 충분히 한 후에 합의를 하면 되고 택시의 수리비 등은 상대방 자동차 보험의 대물 배상으로 처리가 됩니다.질문자님이 개인적으로 가입한 보험에 자동차 사고로 부상을 입었을 때 보상하는 담보가 있는 경우 해당 보험은 중복으로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식점에서 화상입을시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한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음식점의 영업 배상 책임 보험과 질문자님이 가입한 실비 보험은 서로 피보험이익이 다른 보험이기 때문에 중복 보상이 가능합니다.다만 영업 배상 책임 보험은 자동차 보험과 같이 지불 보증이 되는 것이 아니고 질문자님이 우선 치료비를 부담한 후에 청구하여보상을 받기 때문에 진료비 영수증과 상세 내역서를 2부 발부하여 양측 보험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산재가 끝나고 자동차보험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산재가 종결된 경우에는 산재나 자보로 처리가 되지 않고 진료를 받고 소견서를 받으려면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다만 산재에서 보상하지 않는 위자료와 산재 비급여 치료비 등은 자동차 보험으로 추가 보상이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몇대 중과실 사고가 아니면 합의금은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질문자님이 이야기하는 12대 중과실은 교통사고 처리특례법에서 정한 형사 처벌에 관한 내용이며 가해자가 12대 중과실로사고가 난 경우 형사 처벌의 경감을 하기 위해서 형사 합이금을 피해자에게 지급하고 합의를 보는 것입니다.자동차 보험 회사와 합의하는 것은 민사적인 손해 배상으로 형사합의와는 별개입니다.차선 변경 사고인 가해자가 종합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형사 처벌 대상이 되지 않아 형사 합의금은 없고 보험사와 합의만하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운전미숙으로 가드레일을 박은 경우.
안녕하세요. 이영찬 손해사정사입니다.가드레일은 공공 시설물이므로 가드레일을 파손한 때에는 경찰에 사고 사실을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파손하고 그냥 가게 되면 도로교통법 54조에 따라 사고후 미조치로 벌금을 받을 수도 있기에 일단 경찰에 신고한 후에나중에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으로 처리를 하거나 사비로 수리비를 보상하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