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비트로 표현 가능한 것은 무엇이 있나여? 답글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질문의 내용 처럼 참과 거짓 도 가능하지만,켜짐과 꺼짐, 왼쪽과 오른쪽, 위와아래,성공과실패.. 등이 있습니다.게임으로 만들게 된다면 화면 색상은 2가지로 제한된 게임이 될 수 있겠습니다.여기서 1비트는 밝기를 구분하기 때문에 흑백일 필요는 없습니다.이는 단순히 색깔로 보기 보다는 게임 규칙을 만들 수 있기에 퍼즐 게임을 만들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행거 바꾸고 싶어요 브랜드 좀. 공유 해요..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행거를 겨울 옷이나 이불을 널게 한다면 파이트 두께는 최소 35미리 이상 되는 굵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해당 굵기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관련 대표적인 브랜드는 왕자행거 및 리우리빙 정도 입니다.참고로 천장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슨해질 수 있으니 3-4개월에 한번씩 상단을 고정하거나 나사를 조여주면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엘리베이터는 높은 건물에서도 어떻게 정밀하게 층을 맞출 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각종의 센서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핵심 센서로는 인코더로 모터 축에 부착된 센서이며 모터가 회전을 할 때 마다 몇 바퀴 돌았는지를 실시간으로파악합니다. 또한 인버터를 통해 엘리베이터가 층에 가까워 질 수록 모터의 회전을 부드럽게 감속 시키게 합니다.이를 통해 엘리베이터는 센서로 물리적 위치를 파악하고 능동 보정을 통해 천천히 부드럽게 해당 층에 멈추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폰 14프로 후면유리 손상 수리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장기간으로 본다면 내구성을 위해서 전체 교체가 필요합니다.후면는 전면 보다 접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새로 교체시 마감이 완벽하지 않다면 방수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또한 사설 수리는 정식 서비스 센터와 같은 방수 등급을 기대하기 힘들고 하우징 경우 색상이나 마감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에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로봇 대회 나가려고 하는데 아이디어 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기어비가 한계라는 것은 기어비가 높고 이에 따라 모터에 부하가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이는 바퀴가 헛돌면서 에너지 소비로 이어지니 배터리팩 위치를 최대한 바퀴쪽으로 낮추어 무게를 배분할 수 있습니다.또한 마찰력이 높은 고무 타이어를 사용하고 이물질을 알코올로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게 배분을 조정하고 접지력을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5.0 (1)
응원하기
중국의 반도체 기술력은 주요 기업에 비하면 어느 정도인가여?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중국 기술력 수준은 여전히 갈 길이 멀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하지만 현재 중견 수준의 범용 및 ai 분야에서는 성장 속도가 빠르고 글로벌 국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이는 특정분야인 파운드리나 메모리 및 칩 등 특정 기업이 존재 하지만 대만 TSMC 기업이 대표적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os중에서 가장 가벼운 것은 무엇일까여?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가장 효율적이고 가벼운 것은 아무래도 라즈베리 일 듯 합니다.리눅스 기반으로 설계되어 매우 가볍고 저사양에서도 최적화가 잘 됩니다.초저사양 이라면 라즈베리를 추천하고 일반적인 사양이라면 리눅스 민트 정도 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엘리베이터는 왜 추락해도 실제로는 안전하다고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추락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영화는 극단적인 상황을 연출하기 위한 장면이지만 실제로는 강철 로프가 엘리베이터 무게를 지탱하고 엘리베이터 속도가 일정 비율 이상 떨어지게 된다면 조속기를 통해 멈추게 됩니다.또한 바닥으로 떨어지더라도 완충기를 통해 충격을 최소화 합니다.오히려 엘리베이터는 안전장치가 생각보다 많아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학 노베이스로 6개월안에 공업수학까지 뗄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노베이스로 6개월은 조금 짧다고 보여 지네요기초인 중-고교를 비롯한 미적분학 및 선형대수학으로 이어지는데또한 공업수학으로 넘어가는 과정이 매우 많은 학습량이 요구된다고 보여 집니다.공업수학 까지 완전히 마스터하기 보다는 편입시험을 대비 해서 맞춤 유형에 따른 공부가 필요해 보이네요따라서 모든 풀이를 다 이해하려 하기 보다는 어떻게 푸는지와 관련 공식이 어떻게 쓰이는지에 중점을 두는 것이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토바이가 자꾸 며칠전부터 시동이 안걸려요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중고 바이크를 1년 정도 운행 했다면 내구성 및 소모품 교체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일반적으로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이유로는 배터리 방전이나 점화 플러그 연소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또한 시동을 30분 동안 시도한다면 배터리와 모터에 부담이 갈 수 있으니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