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끝난날 질내사정시 혹시 임신가능성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질내사정을 하였다면 임신가능성은 있다고 보시는 것이 맞겠습니다. 물론 생리 끝난 날이고 날짜가 정확하다면 가능성은 높지 않겠지요
1.0 (1)
응원하기
모서리에 이마를 부딫혔습니다. 어떻게?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만약에 저한테 그런 일이 발생했다면 물로 씻고 말겠지요하지만 환자분의 경우라면 혹시 모를 일까지 대비를 해야하니병원에서 항생제 파상풍예방 등등 여러 조치를 취해야 하겠습니다.주사뿐만이 아니라 경구약제 복용도 필요할 것 같네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너무 빡이 쳐서 종종 일상생활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사람마다 예민할 수는 있죠하지만 본인이 그로 인하여 불편하고 가족분들한테도 불편함을 끼친다면말씀하시는 것처럼 질환의 가능성도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고려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키캡키링같은게 유행이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심리적인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도 되구요하지만 이를 통해서 질환이 예방되거나 하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5.0 (1)
응원하기
지방종은 유전인가요? 원인이원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자루보았습니다다발성 지방종아면 유전을 고려할 수 있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유전의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노화로 인한 가능성이 고려할 수 았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지러움이 심한거 같은데 어떤진료를 봐야하는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살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어지럼증 피곤함으로 본다면 간단하게는 빈혈의 가능성이 있을 것 같으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과 진료를 먼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별다른 이상이 없으면 신경과를 확인햐보시구요
평가
응원하기
혈압이 너무 높게 측정되어 충격받았습니다.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혈압 조절이 잘 되지 않으시군요. 수축기 200mmHg 이상, 이완기 120mmHg 이상이면 악성고혈압으로 분류가 됩니다혈압약을 드시지 않는다면 반드시 드셔야하며 혈압약을 두시는 중이라면 조절 혹은 변경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이 부분이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그 다음 문제입니다.그리고 혈압약을 먹고 혈압이 안정이 되었다면 그 다음은 관리를 해야합니다 과채중관리 운동 싱겁게 먹기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산부인과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10년쯤 전에 중동에서 오신 왕자님을 만났을 때 그런 요구를 하신 분이 있었습니다.친척이 위암이라서 너무 걱정이 된다고 하셨지요 그런데 본인은 배고픔을 참을 수가 없어서 금식을 못한다고 하더군요환자분은 현재 가다실을 이야기하시지만 이는 HPV에 국한이 됩니다.성병에는 이거 한 종류만이 있는 것이 아니구요환자분의 니들 포비아가 도저히 극복이 어렵다면 육체적인 관계를 가지는 것에 대해서다시 생각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식도 역류질환에 대해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역류성식도염의 경우는 약을 먹고 증상이 호전되어야 합니다. 이게 확진검사입니다.약을 복용하더라도 재발은 할지언정 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호전이 되어야 합니다.환자분은 약을 복용하면 증상이 좋아지나요? 만약 맞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고려할 수 있지만약을 복용하더라도 증상의 변화가 없다면 역류성 식도염이외 다른 질환을 고려해야 합니다. 후자가 맞다면 별도의 원인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소화기내과, 필요하면 심장내과를 고려해보셔야 하겠지요전자가 맞다면 일단 식후 (무엇인가를 먹거나 마신 다음)3시간 이내로는 눕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커피 술 탄산 맵고 짠음식 기름기 많은 음식 밀가루 다 끊고 끊고 속이 아파 하루에 한끼만 겨우 먹고" 이런 식단을 유지를 하셨다면 필연적으로 체중이 줄어야 합니다. 환자분이 현재 아무리 말랐다고 할지라도 이런 식단을 유지하면 체중이 "무조건" 줄어야 합니다. 환자분 체중에 변화가 없다면 그 중간 무엇인가를 드셨거나 그렇지 않다면 한끼를 드시는 양이 많은 양인지를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5.0 (1)
응원하기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당뇨병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당뇨병이 심한 경우 나타나는 증상에는 다음(물을 많이 마심) 다뇨(소변을 많이봅) 다식(많이 먹음)을호소한다고 되어 있지만 흔하지는 않습니다. 증상으로 발견이 되는 경우는 살이 갑자기 빠진다거나하는 이유로 발견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당뇨병 관리의 경우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1형 당뇨병의 경우는 일단 치료를 잘 받아야 합니다. 이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잘 만들지 못해서 그런 것이니까요2형 당뇨병의 경우는 인슐린 저항성 때문에 그런 것이니 체중 감량 체지방 줄이기 식단관라(탄수화물 섭취 줄이기)등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