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통증만 느껴지는 건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인가요.(갑자기 취침 전 심한 가래현상)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백신 접종후? 통증이 없네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사람마다 면역 체계가 다르기때문에 아플수도, 안아플수도 있습니다. 접종 후 아무 부작용을 못느껴 백신의 효과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부작용은 백신 접종 후 면역 형성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 반응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확진후 후각상실 언제돌아올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후유증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관리가 조금 필요할 수 잇으니 꾸준히 관리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2/10 감염되었다는 가정 하에 2/14 위음성 확률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잠복기가 10일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성이 나왔으나 10일 안에 재검하였을때 양성이 나오는 확진자도 종종 있습니다. 이는 잠복기때문이니 증상이 있으시다면 재검사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2차 접종후 오미크론 양성퍈정 3차접종 어떻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자연감연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한것보다 면역력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완치 된 후 백신을 접종하게되면 완치된 미접종자에 비해 코로나19 재감염 위험도가 현저히 줄어들며, 재감염되더라도 증상이 훨씬 경미한것으로 확인되었으므로 백신 접종을 하시는걸 권장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노바백스와 화이자의 차이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노바백스 백신은 기존의 여러 백신들이 사용해오던 유전자재조합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이기에 안정성이 높으며 보관과 수송도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또한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을 받고 있고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습니다. 18세 이상 미접종자를 중심으로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백신과 교차접종도 할 수 있으며 기존 백신 접종자 중 이상반응 발생자에게 교차접종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자택치료 7일 지났는데 전염성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확진환자의 격리치료 후 기준에 따라 바이러스 전파 우려가 없다고 판단 될 시에 격리를 종료하는데 격리해제라고 합니다. 격리해제 후에는 전파력이 없는 비활성 바이러스(죽은 바이러스 찌꺼기 등)가 검출 가능하여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격리 해제 후에 재감염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기본 방역수칙은 잘 준수하여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차백신 2차백신 부스트샷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경증증상이 나아졌다가 갑자기 중증으로 악화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증상은 경증에서 중증도로 넘어 갈 수도 잇습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