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60대 뇌영양제 추천 받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인지능력 쪽은 효능크기가 많이 크지 않은 쪽인데요. 그나마 괜찮은 방법이 종합비타민과 DHA입니다. 둘을 같이 병용해야 효과가 커지니 꼭 같이 복용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종합비타민 언재 먹는게 가장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침에 복용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불면같은 부작용을 일부에서는 호소하시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저녁에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식후복용하셔야합니다.
탈모약 복용으로 얼굴에 잔털이 자랄수도 있나?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그럴 가능성이 있고요. 혹시나 그런 증상이 있다면 미녹시딜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구투여에서 특히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놀, 젠스트린등과 목감기약 복용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젠스트린의 경우에는 이미 먹는 소염진통제가 들어가서 같이 복용하실 수 없습니다. 미놀의 경우에는 괜찮을 것 같네요.
와파린과 함께 복용하면 안되는 약이나 음식 이 뭐예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와파린의 경우에는 딱 처방받는 약 외에는 안드신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양제들에도 상호작용이 많아서요. 비타민K가 많은 녹색잎채소는 먹는 양이 갑자기 많이 바뀌거나 그러면 안됩니다.
프로베라정 먹는 시간을 1시간 정도 변동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1시간 정도는 오차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정도는 크게 걱정하지 않고 복용하셔도 될 듯 하네요.
5.0 (1)
매운걸 먹으면 혀가 뜨거워지는데 원리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매운 것은 진짜로 온도가 올라가는 것은 아니고요. 몸의 감지센서가 속는 현상에 가깝습니다. TRPV1 수용체가 활성화 되는데 원래 이 수용체는 통증을 느낄 때 활성화되는 수용체라서요. 그래서 아프다고 느껴지는겁니다.
채택 받은 답변
편두통이 너무 심한데 처방약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통증이 심하고 자주 나타난다면 예방약을 복용하시는 쪽으로 가시는게 맞긴합니다. 이미그란이나 애드빌같은건 통증이 있을 때 복용하는거라서요. 처방약은 아니지만 피크노제놀도 큰 도움이 됩니다.
체력이 떨어졌을 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코엔자임큐텐을 추천드리고요. 흡수율이 높은 원료가 국내에도 들어와있습니다. 혈중농도가 3정도까지는 올라가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그런 원료로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어르신들 관절에 콘드로이친이 좋을까요? 아니면 DEM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두 성분보다는 터마신이라는 이름의 원료로 만들어진 강황추출물이 좋습니다. 임상데이터도 많은 편이고 효능크기도 꽤 크거든요.
19
20
21
22
23
24
25
2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