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g 아기 슈다페드정을 처방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마 46개월 아기에게는 시럽에 따로 그 성분이 추가로 더 들어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6개월 아기에게 0.3정은 조금많은 양이 아닌가 싶긴하네요.
평가
응원하기
메가도스 비타민 3000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3000이나 한번에 복용하는 것은 흡수되지 않고 그냥 장에서 설사 같은 부작용만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서요. 메가도즈를 시도하시더라도 1000정도씩 여러번에 나눠서 드시는게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진통 소염제 가벼운 음주 가능 할까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한두잔 정도 가볍게 드시는 것은 금기에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나머지 약들도 크게 문제는 없어보이네요.
평가
응원하기
철분제 장기복용에 따른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철분제는 한 번에 엄청난 양을 과량으로 투여하는게 아니라면 장기간 조금씩 복용하는 것에서는 안전성이 꽤나 높습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특히나 철결핍성 빈혈의 경우에 그 정도 기간 복용하는 것은 전혀 장기간 복용이 아닙니다. 철분은 경구투여하는게 생각보다 흡수율이 많이 높지 않고요. 그래서 장기간 투여하면서 치료기간을 설정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치수가 199 높다고 하네요. 질문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간수치도 종류가 여러 가지라 어떤 수치가 그 정도로 나왔는지에 따라서 추천드릴 만한 것들이 조금 다릅니다. 나머지 수치들과의 비율 같은 것들도 따져봐야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고 그래야만 영양제를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문제가 되는 정도의 수치였다면 아마 병원에서 처방을 해 주시지 않았을까 싶기는 하네요.일반적으로 검사하는 AST나 ALT가 199가 나왔다면 병원에서 아무런 조치를 안 했을 리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쏘몰 유통기한 1년 지난것을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약효가 일단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서 보통 권장드리지는 않고요. 안전성에 문제가 되는 경우는 그 정도 지난 경우에는 잘 없긴 합니다. 게다가 단회 투여라서 딱히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 비타민C 적정 복용량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메가도즈는 굳이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비타민 C는 하루에 2~3g 정도를 여러번 나눠서 복용하시면 적당합니다.메가도즈를 부작용을 안고 복용하시느니 차라리 항산화 효과가 조금 더 큰 다른 성분들을 복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평가
응원하기
실수로 고혈압약을 먹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혈압약 한번 복용으로는 전혀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약간 어지러움 같은 증상만 조금 있다가 약이 배출되면서 사라질 거예요. 어지러움 증상이 꼭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사님선생님들 영양제 복용에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영양제 선정에 있어서 조금 더 신경을 써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데이터가 좀 있는 것들을 복용하시는 게 좋은데 흑마늘 같은 것은 빼시는 게 좋고요. 직구 제품들은 품질 이슈가 따라다니고 실제로 적발된 사례도 있어서 이런 것들도 빼시는 게 좋습니다. 오메가3의 경우에는 완제품 기준으로 산패도 검사 결과지가 있는 제품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5.0 (1)
응원하기
항생제 실온 냉장 보관 궁금함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약학에서 실온은 1~30도를 말합니다. 실온 보관하는 약은 냉장 보관도 가능합니다. 냉장은 2~8도거든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