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초보자 20대 후반 돈 불리는 법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20대 초반이라면 앞으로 아주 많은 시간이 장점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돈을 급하게 불리려고 하지말고 먼 미래를 보고 한국 지수와 미국 지수를 매주 조금씩 사모으는 투자를 추천드립니다지금은 시드머니가 적기 때문에 승부를 200으로 10배를 불려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눈덩이 굴리듯이 투자를 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충분히 큰 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용 카드만들 때 통장을 만드는게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아니요 필수가 아닙니다.국민카드에 카드대금을 우리은행 통장에서 빠져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다른 은행에 연결을 시키면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4,50대 분들 다들 노후 준비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노후준비는 큰 금액으로 짧게 하기 보다는 작은금액이라도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따라서 은퇴가 눈앞에 보이지 않아도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어야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미 늦은 것은 없고 지금이라도 본인의 노후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자녀들을 생각하기 이전에 본인이 자녀에게 손벌리지 않을 정도가 된다면 자녀는 그것만으로도 큰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예금이자와 대출이자가 차이가 나는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그 치아가 은행의 돈벌이이기 때문입니다은행의 직원은 일반 기업에 비해서 연봉이 더 높고 복지도 좋습니다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예대마진이라는 확실한 수완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저렴하게 돈을 빌려서 더 비싸게 빌려줄 수 있는 구조를 은행은 갖고 있고 이 격차는 앞으로도 유지되거나 확대될 전망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 모으는 방법과 돈 아끼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돈을 모으려면 우선은 소비를 줄어야 하는데 소비중에서도 생각 없이 쓰는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특히 소비를 아낌에 있어서 제일 먼저는 쓸데없는 항목을 줄이는 것이지만 그래도 줄이기 힘든 소비만 있다고 할 때 소비의 금액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이것은 예를들어 교통비도 저렴한 카드를 발급받아 쓴다거나 알뜰폰을 쓰는 등의 해결을 통해서 이전보다 나은 소비를 할 수 있게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일 대우건설 주가 전망이 궁금해서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만약 미국이 이란을 공격하면서 다시 확전 양상으로 간다면 재건 관련주식들은 하락하게 됩니다그 이유는 종전을 눈앞에 두었다는 기대감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는데 다시 확전으로 빠진다면 그 기대감은 꺾이기 때문입니다.오늘 미국의 결정이 내일 한국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주식과 코인은 어떤 상관 관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과거에는 주식과 코인이 커플링 되며 움직이는 특징이 있었습니다하지만 요즘에는 금리가 튀면서 코인은 침체되고 실적 장세로 주식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꾸준히 투자하기에는 주식 지수 etf 투자가 좋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당주라는 것은 정확히 어떤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배당주라고 불리우는 주식은 보통 배당율이 5% 이상이 되는 주식을 말합니다배당을 받는 방법은 배당을 주는 주식으 소유만 하고 있어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이 때 배당을 지급하는 기준일에 주식을 소유하는 것이 중요하고 하루만 보유해도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코인 투자 vs 주식 투자 뭐가 더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만약 지금 상황에서 선택을 한다고 하면 코인 보다는 주식쪽으로 투자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그 이유는 현재 코인시장은 금리 탓에 시장이 좋지 못하고 반대로 증시는 매우 좋은 상황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소액으로라도 시작을 하는 것에 의미가 있고 이번 상승장이 끝나고 시작하는 것 보다는 지금 상승장에서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의 경제가 좋아질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우리나라 경제는 현재 선진국으로 가기 위한 진통속에 있다고 보입니다.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서 수반되는 고통이 있는데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물가 상승과 함께 나타나는 극심한 빈부의 격차입니다.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정부는 지속적으로 정책을 통해서 빈부의 격차를 줄이려 하고 있습니다진통은 있겠지만 결국에는 우리나라도 지금 보다 더 도약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