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는 사랑니 전문병원에서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인 사랑니라면 모든 치과에서 발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경에 가깝거나 염증이 심하여 통증 조절이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된다면 상급 병원 방문 후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키므로 결국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확인 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시술한 상태 및 시술한 병원의 검사 주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임플란트 시술 이후 2주, 한달,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검진을 해준다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 앞니 영구치가 언제 나올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가 발치되고 나서 3개월 전후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맹출 장애가 있는지, 특별한 문제가 없는지 등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따라서 3개월이 지났다면 다시 한 번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안쪽 어금니 치석재거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마다 통증을 느끼는 정도는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참을 수 있다, 아프지 않다라고 말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간단히 잇몸 위에 보이는 치석은 제거 시 큰 통증은 없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하고 밥을 먹는게 좋겠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먹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린다면 먼저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바로 음식을 섭취한다면 식사 이후에 양치를 하더라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브릿지?) 이후에 해당부위가 잇몸을 닿임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fixture가 외부로 비춰 보일 수 있습니다. 즉 남아 있는 잇몸이 적다면 fixture 부분이 비춰 보여서 색이 변했따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임플란트는 자연치와 달리 외부 자극에 대한 효과적인 반응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과 방문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2개 할때 비용 얼마나 들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가는 100만 원 전후입니다. 다만 이러한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다면 한 번쯤은 잘 알아보시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임플란트는 100만 원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시술하면 많이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외과적 시술이므로 마취를 해야 합니다. 통증 및 유무는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교정 치료 전에 임플란트르 하게 되면 치아 자체의 이동이 힘들 수 있어 보통은 교정을 하고 나서 임플란트를 시행하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엑스레이로 충치인지 아닌지 판단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진상으로 보아서는 충치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충치라면 해당 부위까지 치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다만 파노라마 사진은 3차원적인 자료를 2차원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상당 부분이 왜곡될 수 있어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임상 검사도 같이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왼쪽 아래 어금니 일부분이 깨져서 떨어져 나갔는데 어떡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결국 치료는 본인의 판단이지만 계속해서 방치하게 되면 더 큰 파절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한 평가라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가까운 시일 내에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