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받는 주기를 어느 정도로 잡아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각종 구강 질환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따라서 치석은 생겼을 때마다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스케일링의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저희 엄마가 맨날 잠자실때 이를 갈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이갈이, 이악물기와 같은 구강 악습관은 현재로서는 습관을 차단하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러한 습관으로 인하여 턱관절 질환, 치아 파절 등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스플린트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통증인지 잇몸통증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시에 만성 단순 치주염이라면 치아 문제보다는 치아를 잡아주고 있는 잇몸 문제로 보여집니다. 다만 잇몸 치료를 계속 하는데도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시 한 번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브릿지 전 임시치아 끼고 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로서는 죽이나 유동식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며 앞니로 치료하는 치아는 씹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앞니는 치료 도중에 씹게 되면 예후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발치 이후 1~2주는 힘들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남아 있는 치아로 저작을 하는데 큰 불편감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운걸 먹을때 이가 많이ㅈ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일 수도 있고, 잇몸 질환일 수도 있고 치아에 금이 갔을 수도 있습니다. 즉 여러가지 질환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복적으로 이러한 통증 및 불편감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 치료 후 발치 가능성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재신경치료를 해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으면 보통은 치아를 발치하게 됩니다. 신경치료를 하더라도 100 케이스 중에서 1~2케이스는 실패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결국 치아를 발치해야 증상 및 통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왼쪽 턱에 몽우리같은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씹는 습관 등으로 인하여 해당 부위가 몽우리가 발생하지 않으며 이는 병적인 상태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또한 턱관절 질환이거나 관련 부위의 cyst 및 양성 종양일 가능성이 크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안좋아도 치아교정을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안 좋은 경우에는 잇몸 치료를 먼저해야 합니다. 잇몸이 안 좋은 상태에서 치아 교정은 힘들고 부작용이 상당할 수 있습니다. 즉 정상적인 잇몸 상태에서 교정을 해야 예후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인레이전 임시재료 치료 비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간단한 진료비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임시로 충전한 것이므로 특별히 큰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과 방문 후 다시 해당 부위를 메우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다음날 자고 일어나니 혈병이 커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지혈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피떡으로 보여지며 이를 안전하게만 제거했따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보통 압박 지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출혈이 나타나고 이것이 응고되어 말씀하신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큰 질환은 아니며 피가 조금씩 지혈 된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