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에 이물질이 계속 끼는데 사랑니를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부위와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낀다면 결국에는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낀다는 것은 해당 부위에 잇몸 질환과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크고 사랑니 뿐만 아니라 어금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후 볼살이 빠졌는데 살찌우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은 소비 칼로리보다 섭취 칼로리만 높다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살 찌우는 방법이라면 많이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어느 주기정도로 받는게 제일 효과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치석은 드시는 음식 및 양치 습관 등에 따라서도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석이 쌓일때마다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간격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때문에 치열이 삐뚫어질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로 인하여는 치열이 바뀌지 않습니다. 사랑니는 가장 맨 마지막의 치아이기 때문에 앞쪽 치아를 밀거나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랑니를 발치한다고 해서 치아 자체가 가지런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치실 워터픽 이후에 자일리톨씹는데 혹시 자일리톨 껌도 충치를 유발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을 중심으로 충치 균이 군집을 이룰 수도 있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자일리톨 100%가 아닌 단순히 자일리톨 껌 등은 크게 권하지 않으며 껌 성분은 지속적으로 씹을 때 턱관절 및 구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양치만으로도 충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라미네이트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의 장점은 심미성을 회복시켜주는 것입니다. 즉 치아를 이상적인 모양에 가깝게 만들어 심미적으로 우수하게 보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잘못 시술 시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고 시린증상 등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구멍난 부분 치료비용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가격이 적당한지는 알 수 없으며 어떠한 재료로 어떻게 치료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재료 및 비급여 항목이라면 치과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본인이 판단했을 때 납득이 간다면 치료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썩은 치아 치료후 때우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치아를 충치를 제거하고 나서 남은 범위 그리고 어떠한 치아인지에 따라서도 재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며 단순히 어떤 재료가 더 월등히 좋다는 것은 없으며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도 유지기간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평균적으로 10년 전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은 달라질 수 있으며 혹여나 임플란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완전히 교체를 해야 할지, 상부 보철물만 바꿔야 할지는 임플란트에 대한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에 금이 간 경우 반드시 치료를 해야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나 불편감이 없다고 해서 치료의 대상이 아닌 것이 아닙니다. 지금의 상태가 지속되면 치아가 대나무처럼 쪼개질 수 있고 이때는 치료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이 인지한 시점에는 검사를 하고 대처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