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서 피가납니다.어떻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절대로 양치를 할 때 잇몸에 피가 나지 않습니다. 잇몸이 피가 난다는 것이 이미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심해서 뽑은 이, 임플란트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결국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주변에 치열도 상당히 많이 변할 것으로 보이고 나중에는 임플란트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금니 부위에 치아가 없다면 어금니에 가해지는 여러가지 힘이 주변 치아에 전해져서 주변 치아도 망가질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3돌 전 아이.. 불소 500ppm 치약 써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28개월 된 소아는 아직까지 양치를 할 때 양치액을 뱉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불소가 포함된 치약은 소아가 스스로 침이나 구강 내 이물질을 뱉을 수 있는 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를 10 여년전에 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을 섭취할 때 통증이나 문제가 있다면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전문가의 평가가 조금 더 써도 된다면 이를 믿고 쓸때까지 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생체 바이오리듬과 치아의 건강 상태는 서로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생체 리듬이 깨졌을 때 모든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치아에도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상태라면 단순히 생체 리듬이 깨진다고 해서 통증이나 질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후에 치아통증이있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으로 신경치료가 완료되면 크라운을 하기 위해서 치아를 삭제하더라도 통증이 나타나지 않아야 합니다. 현재 어떠한 통증이 나타나고 있는지에 대해서 평가가 필요합니다. 계속해서 이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수면시 맨날 아랫니와 윗니가 서로 닿을 정도로 세게 물어버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로서는 구강 악습관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스플린트 등으로 턱관절이나 치아 자체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현재의 치료 목표입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다면 전문 의료기관 방문 후 다시 한 번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후 통증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와이어에 있는 교정용 고무줄 교체하면 당일이나 적응 기간까지는 상당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정으로 인하여 나타난 통증일 가능성이 크나 정확한 것은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이 끝나서 유지장치하고 있는데 궁금증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의도 되게 남길 수 있는지가 무슨 말인지 정확한 설명이 필요해보입니다.2. 해당 과정 자체가 정상적인지 아닌지는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대해서 먼저 평가가 필요합니다. 아직 4일차라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3.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 등 치과 치료를 받을때 뽑은 금을 쒸운 이빨은 손님에게 돌려 주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요청을 한다면 돌려줍니다. 다만 금이라고 하지만 이는 합금이며 크게 금으로서의 가치가 없습니다. 오히려 제련을 하는데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