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 빨리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먹는 음식 및 양치 습관 등과도 관련이 있고 타액 내에 존재하는 미네랄 등의 영향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치석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먹는 음식 중에서 치아에 잘 달라 붙는 것이 있거나 음식 섭취 이후 양치를 늦게 한다면 치석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담배피면 스케일링을 하는것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흡연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일 뿐만 아니라 치석이 주기적으로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흡연자라면 자주 생기는 치석을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하시는 분들은 2~3개월 간격으로 스케일링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퇴축 어느정도 진행중인가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사진으로는 퇴축이 진행되고 있는지는 알 수 없으며 일정 기간 동안 촬영한 연속적인 사진이 필요합니다. 해당 사진에서는 특별히 진행성이라고 판단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경미한 잇몸 퇴축으로 보여지며 관리를 잘 한다면 잇몸 퇴축 정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 치아 크라운 종류 중 세라믹의 단점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 비해 세라믹 물성이 많이 개선되어 어금니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으나 가급적이면 저작압이 강한 부위는 골드나 지르코니아 등을 추천드립니다. 세라믹은 말씀드린 재료보다는 강도가 약해서 저작에 의해서 쉽게 파절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이라면 오래 사용해야 하므로 골드를 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뽑을려면 일반 치과 아님 대학 병원?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인 의원에서도 사랑니 전문으로 발치하는 병원이 있습니다. 보통 사랑니 전문 치과라고 하면 사랑니만 뽑는 치과가 지역 내 1~2개가 존재하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병원에서 뽑으셔도 되고 발치 난이도가 높아 신경 손상 등의 가능성이 있다면 대학병원 방문 후 발치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이후에 언제 술 먹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모두 완료한 시점에는 알코올을 섭취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치료 과정이나 치료 이후에 특별한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치료가 모두 끝난 시점에는 당일날 알코올 섭취를 하셔도 됩니다. 다만 안주 등을 섭취할 때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당분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세균성 치주염과 비세균성 치주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 흔히 알고 있는 치주염은 세균성이 맞습니다. 결국에는 감염에 의한 염증 반응으로 치주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다만 비세균성 치주염이라는 것은 감염 등이 아닌 외상성 교합이나 세균 기원이 아닌 다른 물질에 의해서 나타나는 치조골 소실을 말하게 됩니다. 세균성 치주염은 올바른 양치로 예방할 수 있으나 비세균성 치주염은 병의 기원이 될 수 있는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주기는 분기,반비,연단위 중 뭐가제일 합리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남들에 비해 많이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사람마다 드시는 음식 및 양치 습관이 다르므로 치석이 쌓이는 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치석은 쌓일때마다 제거를 해주셔야 추후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연간 적정 횟수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석이 얼마나 잘 생기느냐에 따라 스케일링의 연간 적정 횟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런트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인몸이 안좋은상태에서도 시술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가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치아를 발치하면 해당 증상이 사라진다면 발치 이후에 시간이 경과한 후에 임플란트를 시행하면 되고 임플란트를 하는 부위 자체에 잇몸 질환이 심하다면 이를 해결하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시술 및 통증 여부는 현재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