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앞니 언제 교정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6개월 이상 지났다면 정상적인 경우에는 교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한번 치과를 방문하여 해당 부위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오스템 하고 소독하고 1주뒤 술마셧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치료 도중에 알코올 및 흡연은 임플란트의 조기 탈락의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지장이 있을 가능성이 크나 모든 경우에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추후 임플란트 실패에 대해서는 본인이 어느정도 감당은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깨졌는데 어떤치료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깨진 부위 및 범위 등에 대한 평가를 먼저 받아보셔야 합니다. 깨진 부위가 크다면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을 불가피하게 하셔야 하며 단순히 수복을 한다면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것을 먹으면 잇몸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정도의 신 음식은 구강 내 영향은 크게 없습니다. 보통 이는 연구 과정에서 의미가 있지 신 음식을 입에 머금고 있지 않으며 구강 내에는 중탄산나트륨 등의 중화 되는 염기성 성분 등이 있으므로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물론 신 음식에 자주 노출되면 치아가 부식될 수는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하면 매년마다 변연골소실이 생겨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잘못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임플란트 시술 이후 변연골 소실은 초기 1년은 1mm 이 이후에느 매년 0.1~0.05mm 정도의 변화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치조골의 높이 등으로 보았을 때는 20~30년을 사용하더라도 고작 2mm 정도만 내려가게 되며 이를 인지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나이 25살인데 교정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에는 나이의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심미적인 문제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잇몸이나 특별한 기저질환이 없다면 교정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 씌운 이빨에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했다면 충치 등이 있더라도 치아에 큰 반응이 없습니다. 다만 치아가 뚫렸다는 것은 추후 해당 부위로 세균 등이 들어갈 수 있고 충치 및 신경치료한 부위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부종 및 통증 그리고 농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철물이 손상되면 바로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 치료 수명은 어느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8년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얼마나 관리를 잘하느냐에 따라 수명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다시 할 때 도자기 등의 재질은 추후에 남아 있는 치질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을 하다가 중단하게되면 다시돌아갈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중단하게 되면 치아가 돌아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치료 중간이기 때문에 원래 상태보다 더 안 좋은 상태로 마무리될 수도 있습니다. 교정 중단에 대해서는 교정과 선생님과 심도 있는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은 이빨 닦기전에 하는게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편하신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음식물이 구강 내 많이 잔류한다면 양치 전에 치실을 하셔도 됩니다. 또한 양치를 하고 남아 있는 음식물을 치실 등으로 제거를 하셔도 됩니다. 즉 본인이 편하신 방법으로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