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입니다 치석제거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마다 치석이 쌓이는 주기가 다릅니다. 따라서 얼마나 치석이 잘 쌓이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흡연자인 경우에는 2~3개월 간격으로 스케일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 교정은 빠르면 빠를 수록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은 늦을수록, 빠를수록의 개념이 없습니다. 현재 문제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개입을 하는 것이고 심미적인 문제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 시기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라면 이 시기부터 교정은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원래는 이가 안시렸는데 오늘 갑자기 시리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오돌뼈로 인하여 치아가 부분적으로 파절된 경우에는 현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가 시린 원인에 대해서는 치과를 방문하여 다각도적인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영구치아 나는 시기와 빠지는 순서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의 블로그에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https://sirano-burnstein.tistory.com/111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누워서 자라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체 악궁의 크기보다 치아가 커서 나타나는 것이며 이는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즉 매복 사랑니가 나는 것은 예측이 불가능하며 나타날지도 알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부분이 깨진거 같아서 치료받았는데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관리 부분에서 신경써야 할 것은 없습니다.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자기 전, 기상 직후에 양치를 하는 것입니다. 다만 착색을 일으키는 물질에 직접적으로 자주 노출된다면 해당 부위와 자연치의 색이 달라보일 수는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이후에 물로도 다시 헹궈주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가글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는 1시간 정도는 물과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점심 식사 이후에도 양치를 하는 것이 좋으며 어떠한 경우도 양치가 가글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썪어서 아말감채워 놓았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적절한 비용을 지불한다면 다시 치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현재 상태와 많은 부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빠른 시일 내에 대처를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몇년전부터 잇몸이 내려 앉는것같아요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와 같은 상태에서는 잇몸 질환이 있는지, 양치 습관은 어떠한지에 대해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잇몸에 좋은 약은 없으며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치과를 방문하여 그에 따른 치료나 예방법에 대해서 상담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없는데 치아표면이 검게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충치 치료 재료에 의해 비춰진 것인지, 아니면 착색인지, 남아 있는 충치 등인지 정확히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변색일 수도 있으나 이에 대한 판단을 위해서는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