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충치치료하고서 아말감마감했는는데 바꿔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 이상이 없다면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오래된 보철물이라면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크며 해당 보철물에 대한 평가는 주기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보험 적용되는 것은 gi 재료 밖에 없으나 이것이 아말감보다 좋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점심식사 후의 양치는 잇몸을 약하게 만들 수도 있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닙니다. 오히려 구강 내 음식물을 잔류시키는 것이 잇몸을 더욱 약하게 만들며 추후 잇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섭취하고 바로 양치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중간에 간식 같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치료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는 간단히 치아와 잇몸 사이에 있는 치석을 초음파 스케일러나 수기구를 통해 제거를 합니다. 다만 어릴때 이후 방문을 하지 않았다면 시간이 꽤 오래 걸릴 수 있어 보이며 1번이 아닌 여러번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한 번에 끝나는 경우가 많으며 치석이 많으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치료후 라면 얼마나 지나고 먹어도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이후 바로 드셔도 됩니다. 다만 스케일링을 하고 나서 시린 증상이 심하다면 조금 더 간격을 두거나 일주일 정도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셨을 때 특별한 불편감이 없다면 바로 드셔도 무방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1년에 몇번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1년에 1번은 건강보험에서 정한 최소한의 기준이며 본인이 치석이 잘 생긴다면 해당 주기에 맞게끔 스케일링을 해주셔야 합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도 권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스케일링은 얼마만에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얼마나 치석이 잘 생기는지에 따라서 스케일링 주기는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단위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성인이 되기 전 비대칭 턱을 가지지 않으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비대칭 턱은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골격적인 부분, 근육에 의해서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골격적인 부분은 선천적으로 정해진 것이므로 관리를 하더라도 턱의 틀어짐을 막을 수 없습니다. 추후에 수술을 통해서 바로 잡아야 핣니다. 근육인 경우에는 해당 부위의 근육을 덜 사용하거나 보톡스 등의 치료로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평소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데,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태어날때부터 양치를 하면 잇몸에 피가 난 것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오랜 기간 잘못된 관리 방법으로 잇몸 질환이 생겨 출혈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에서는 단순히 관리가 아니라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치료시 아직도 아말감을 사용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 치과 수복재가 지금과 같이 다양하지 않을 때 아말감으로 수복했습니다. 다만 현재는 아말감 수복 재료는 물성 자체가 많이 떨어져서 해당 재료로 치료하지 않습니다. 아말감의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기계적 유지를 위해서 충치보다 치아 삭제량이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겉 껍질이 자주 벗겨지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계속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구강 내 연조직 질환일 가능성이 큽니다. 연조직 질환은 질환에 따라 약이나 치료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같은 증상이 반복되고 2주가 지나도 병소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감별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