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자주 해도 진짜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이 심한 분들은 일주일 간격으로 합니다. 스케일링의 가장 큰 오해가 치아가 갈린다고 생각하나 이는 착각입니다. 초음파로 치아와 치석을 분리하는 것이지 치아를 갈아내는 술식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와 이 사이가 구멍이 생기고 잇몸이 내려 앉는거 같은데 어떤 치과 치료를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의료 급여가 처리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치과 방문 후 현재 어떤 상태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말씀하신 증상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셔야 하며 전반적인 잇몸 치료를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치료 기간 및 비용은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유지장치를 껴도 치열이 틀어질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착용을 안하게 되면 치아 틀어짐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장치가 안 맞기 때문에 착용을 잘 안한 것으로 보이며 교정 치과 방문 후 다시 재교정을 하거나 장치를 다시 제작해야할 가능성이 큽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에 관한 질문 입니다~ 평소 하루에 3번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주암이 걸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치주암이 아닌 그 전에 치아가 모두 빠질 가능성이 크며 염증으로 인하여 심한 경우에는 농양으로 변할 수 있으며 응급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양치는 꾸준히 해주셔야 하며 관리하지 않으면 추후 치료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치아가 많이 닳아서 시린데 덮어씌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는 빨리 할수록 예후가 좋습니다. 즉 자연치를 살릴 수 있다면 기다렸다가 임플란트를 하기 보다는 자연치를 살려서 씌워서 쓰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떠한 상태인지 알 수 없으므로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세정기 계속 써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세정기, 치간칫솔, 치실 모두 같은 작용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음식물이 낀다면 이러한 구강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한다고 해서 특별히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이라는게 어떤 물질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은 과거에 치료하던 재료이며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말감이 아닌 레진이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알아보시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이빨이 많이 닳았다고, 이빨을 씌웠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많이 닳은 경우에 크라운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는 정확한 상황 판단이 필요합니다. 즉 답변을 드리기 위해서는 임상 전 후의 사진 및 파노라마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치아를 치료하고 시린 증상이 계속되면 해당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하면 어느 기간 동안 조심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장 좋은 것은 임플란트를 모두 치료하고 난 이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과정에 음주로 인하여 염증이 생기게 되면 임플란트를 다시 해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가 완료될때까지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은 언제 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천적인 질환을 가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교정은 심미 치료입니다. 따라서 심미적으로 문제가 될 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이가 젊을수록 반응이 좋고 교정을 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을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