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진지 3년지난 잇몸 임플란트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할 때에 비해 3년이 지났기 때문에 구강 내에 많은 부분이 바뀌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시 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뼈이식을 할 때는 잇몸을 절개를 해야하며 구강 내 치열이 많이 바뀌었다면 임플란트를 하는데 있어 더 큰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계속붓는데 왜이런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어디 잇몸이 붓는지, 사랑니 주변에 문제가 있는지, 전반적인 구강 내 문제가 있는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잇몸이 아프다면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며칠동안 아래 이가 아프면서 턱도 아픈증상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아프면서 얼굴이 붓고 있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염증이 심해져서 농양일 가능성이 있고 심한 경우에는 염증이 아래와 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도에 영향을 주면 호흡 곤란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응급실 방문을 권해드리고 치과를 내원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에대해서 궁금한게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단순히 육안으로 보았을 때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도 있으며 치아와 잇몸사이에 끼어 있는 것을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파노라마와 같이 x-ray를 찍었을 때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서 피가 너무자주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치료를 했을 때 반응하는 정도인지, 아니면 치료 시기를 놓친 것인지에 따라 잇몸 치료 이후 예후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으로서는 가까운 시일 내에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젤리가 치아에 안 좋다고 들었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에 상관없이 바로 양치를 하시면 됩니다. 즉 바로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물로 헹궈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음식 섭취 이후 바로 양치를 하는 것 만큼의 효과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부위에 차가운물이 들어가면 통증이 있네요 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경우에는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어야 합니다. 다만 이는 사랑니 발치 전 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를 진행해보셔야 합니다. 사랑니로 인하여 치조골이 많이 녹은 상태였는지, 발치 이후 앞쪽 어금니의 뿌리 쪽이 노출되었는지 등에 따라 통증 유무가 달라질 수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28개월 아이.. 치아개수는 몇개여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윗니8개, 아랫니 8개는 해당 개월수를 보았을 때 정상적인 갯수로 판단이 됩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사진 등의 자료가 있어야 하나 아래 위 편측으로 4개씩 나타나고 있다면 맞다고 보여집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냄새가 나면 치과가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많이 끼어 있다면 칫솔에서 냄새가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한 부위에 냄새가 지속적으로 난다는 것은 잇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잇몸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을 꼼꼼히 해도 남아 있는 치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약마다 마모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하더라도 개운하지 않는다면 마모력이 큰 치약으로 바꿔보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양치 방법에 대해서도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고 개선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