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실을 매일 사용하면 잇몸이나 치아에 해로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 사용은 양치마다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통증이나 불편감이 계속해서 있다면 본인이 치실 사용을 잘못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잇몸 질환이 있는 것이 아닌지에 대해서도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이 발치한지 10일차인데요 보통 통증이 옆에 이빨까지 오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 자체는 방사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주변 치아도 아플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두통이나 목 아래까지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통증이 점점 줄어들고 양상이 크게 바뀌지 않는다면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처방조제약 외에 추가로 도움될만한 팁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 통증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발치 전에 소염진통제 등을 먹고 발치를 한다면 발치 이후에 갑자기 통증이 심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발치를 하기 전에는 통증 정도를 예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시치아 상태 야간에 심한 통증 어떻게 처치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말씀하시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알 수 없으며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2. 치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3. 이는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를 먼저 알아야 하며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어느 주기로 받는게 가장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마다 치석이 쌓이는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치석이 얼마나 자주 쌓이는지 다를 수 있으므로 이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도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주 붓는데 소금물로 가글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염제를 드시더라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상태라면 소금물 같은 것은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잇몸이 자주 붓는 원인을 찾고 이를 치과에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관리 측면은 이미 넘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시 과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는 크게 신경을 제거하는 과정, 그리고 해당 부분을 소독하는 과정, 빈 신경 부위를 생체친화적인 물질로 채우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경관의 주행 및 치아에 따라 이러한 과정을 나눠서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는 어떻게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모든 사람은 치석이 쌓일 때마다 치과 방문 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치석이 쌓이는 주기가 다르므로 치석이 쌓이는 주기에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할때 잇몸에서 피가 거의 매일 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양치를 할 때 출혈이 나타난다는 것은 관리가 아니라 치료를 해야 합니다. 병원에 가지 않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치과 방문 후 원인에 대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미백 치아를 위한 좋은 방법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미백을 위해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는 것입니다. 치아가 누렇게 된 것은 치아 겉 표면이 아니라 내부가 착색된 것이므로 이를 제거해야 하며 미백 치약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