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구멍에 음식물이 끼는데요 ㅠ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가서 문의 후 주사기만 받을 수 있으나 해당 치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간단히 헥사메딘 가글이나 가벼운 물로 헹궈줄 수도 있습니다. 과도하게 끼인다면 발치하신 병원에 문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후 일시적으로 이가 시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과도하게 내려갔거나 잇몸 질환이 있다면 치석이 제거된 이후에 해당 부위가 노출되게 됩니다. 즉 잇몸이 덮혀 있어야 하는 부분이 없고 해당 부위가 비어 있으면 신경과 근접하게 되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뽑은지 5일차인데 붓기랑 통증이 여전하네요 ㅠ 열찜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5일 차라면 냉찜질이 아니라 온찜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따뜻한 열로 인하여 혈액 순환 및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불소도포가 아이들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불소도포는 치아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부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소아가 불편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소아의 반응을 보면서 해야 합니다. 불소는 유치 및 초기 영구치에 충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불소도포 주기는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 관련 질문 드립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수도권에서 한 달 정도 있다가 치료를 하고 지방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기간이라는 것이 있으므로 한 달 이내에 치료할 수 있는 것을 먼저 치료하고 나머지를 진행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치 이후 임플란트는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즉 현재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한달 이내에 가능한지 여부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야 합니다. 비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교정은 발치를 하고 나서 하셔도 되고 하면서 발치를 해도 되나 임플란트 치료 전에 교정을 완료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악취가 나는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 내에 구취가 계속해서 나타나게 되면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구강 내 염증이 심할 때 지금과 같이 악취가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염증을 해결해야 하며 염증이 간단히 해결되지 않으며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병 낫는방법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잇몸이 붓고 아프면 잇몸 질환일 가능성이 큽니다. 몇일전부터 양치를 할 때 피가 났다고 하시는데 아마 질환은 오래 전부터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증상이 나타난 것이며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잇몸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피곤하면 치아나 잇몸에 이상이 생길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져서 잇몸이 붓는다면 잇몸 질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와 같은 증상은 잇몸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므로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에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개개인마다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간격으로도 스케일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붙인 치아를 치료한후 다시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격 대비 가장 성능이 좋은 것이 골드입니다. 즉 골드가 떨어졌다면 다시 골드로 하는 것이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