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교정의 단점 / 교정후 부작용은 없는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교정 시 치아가 손상되지 않으며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고생하는 것도 아닙니다. 이는 잘못 알려진 사실입니다. 치아 교정시에는 과도한 힘이 작용한다면 치아 뿌리가 흡수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랫니가 자꾸 흔들리네요 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치아가 흔들린다면 사실상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러한 잇몸 질환이 나타나기 전에 치료를 했어야 하며 대부분은 치과 방문시에 해당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으로 넘어가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아픈 정도 따른 치과 치료 문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일반 치료를 할지, 신경 치료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증상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 것이 아닌 현재 치아가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만 불편감이 계속 있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나자주 해야하는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평균 주기라는 것은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치석이 쌓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르게 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6개월마다 해도 되고 한 달 간격으로 해주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충치 치료 레진치료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충치 치료에는 레진 등은 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 정확히 가능한지는 사진 등에 대한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다만 현재로서는 특별히 수분 격리에 민간함 부위가 아니라면 레진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 칫솔, 치실 치아 벌어짐?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 칫솔이나 치실 등으로는 치아 사이를 벌리지 않습니다. 즉 단순히 이러한 구강용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벌어지는 것이 아니라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그러한 가능성이 있다면 다른 원인으로 나타난다고 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임플란트과한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네비게이션 임플란트라는 것은 CT 등의 자료를 통해서 식립하는 위치를 정확히 하는 가이드를 통해서 식립하는 것입니다. 비교적 디지털화 되어 있는 방법으로 가장 안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일반적인 임플란트 식립에는 치과의사 술자의 실력에 따라 식립 위치가 정해진다면 가이드를 쓰면 컴퓨터로 이미 정해진 자리에 바로 식립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 치료 후 본을 떠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서는 치료 전 후의 사진 그리고 현재 임상 사진, 교합 사진 등 다양한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자료가 없이는 어떠한 부분에 문제가 있고 개선을 해야할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모든 치료 자료가 있는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매니큐어를 바르는건 어떠한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 증상에 따라 치아를 보호해주는 일종의 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서 그 지속기간이 다를 수 있고 영구적인 수복이 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제거 주기는 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셔도 됩니다. 다만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치석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므로 반드시 주기적으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