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첫니가 흔들리는데요? 치과는 언제가면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육안으로 식별 가능할 정도로 흔들린다면 치과 방문 후 발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에는 치아가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자주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과 치간칫솔중에 뭐가 더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보다는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치실은 치아의 dead space까지 모두 도달하여 관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치실이나 치간칫솔이 모두 들어가는 부위는 치간칫솔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3분이상 하는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3분 이상 닦아도 됩니다. 3분이라고 정해진 것은 3분이라도 닦아라는 것이지 꼭 3분을 지킬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의 양치 습관 및 속도에 따라서 양치 시간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아는 튼튼한거같은데 점점잇몸이 내려가는것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내려가는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잘못된 양치 방법인지, 잇몸 질환 등이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내려간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올릴 수 없지만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으면 더 이상 진행되는 것은 늦출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신경치료후 덮어쓴 크라운이 오늘 빠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시 치아 상태라면 빨리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라운이 없는 상태에서 지속되면 치아 사이의 공간이 좁아져서 최종적으로 만든 치아가 들어가지 않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빨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는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시간을 지체하게 되면 추후 임플란트를 위한 비용은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력이 떨어지면 앞쪽 치아에 대한 부담이 계속 커지게 되고 치열도 변화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충치 치료 중입니다. 그런데 그 앞의 치아가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흔한 상황은 아닙니다. 시기가 맞물려서 증상이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즉 뒤에 것을 치료한다고 해서 앞에 치아가 아픈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에서 방사선 사진이나 전문가의 의견을 다시 한 번 들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른도 불소 하면 충치예방에 도움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른들은 이미 치아가 모두 강화(mineralization)되어서 불소에 대한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물론 구강 위생 관리가 너무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불소 도포가 약간의 도움은 될 수 있으나 소아나 초기 영구치 상태일 때보다는 효과가 떨어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좋지못해 치료를 받으려고 합니다 혹시 잇몸에 좋은 영양제가 있는지 아니면 회복시킬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좋은 영양제가 잇몸 회복에 좋은 행동은 특별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잇몸이 안 좋다면 단순히 영양제를 먹거나 특별한 행동으로 절대 회복되지 않으며 잇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잇몸에 좋은 행동은 음식을 최대한 드시지 않고 식사를 한다면 5분 이내에 양치를 하는 습관 등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신경치료후 심하통증 해결빙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도중에는 여러가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특히 신경치료 전의 치아 상태가 어떠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계속해서 소염진통제를 먹을 수 밖에 없고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다시 해봐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