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후 크라운씌웠는데 잇몸에 염증발생.정상인가여?의료과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러한 경우에는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병원과 선생님에게 하는 것이 맞습니다. 신뢰하지 않는 치료는 효과도 떨어지며 결국에는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신뢰가 가는 병원에서 시술 받으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가운 물이나 음식을 먹었을때 치아가 시릴때가 있다가 또 괜찮았다 그러네요 무슨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증상은 치과적 질환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므로 정확히 어떤 문제인지 알기 위해서는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단순히 증상 하나만으로는 어떠한 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칫솔은 어떤 모양의 칫솔이 양치하기에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칫솔모는 치과대학 교과서에 따르면 본인의 치아 2개 정도를 감쌀 정도의 크기가 좋습니다. 또한 잇몸 질환으로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빳빳한 모를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나이가 30인데 사랑니가 자랄수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있던 것이 잇몸 위로 올라왔을 것으로 보입니다. 30이 넘으면 추가적으로 사랑니나 치아는 나지 않습니다. 다만 어금니 뒤쪽에 공간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사랑니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아닌것 같은데 이빨에 검은물질이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착색을 지우거나 충치를 없애는 치료가 아닙니다. 따라서 검은 물질이라는 것이 정확히 어떠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현재 검사를 해야 이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고 충치 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있는것같은데 그냥나두면 어떻게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치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뿐입니다. 즉 방치하면 스스로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지금 상태에서 더 나빠지는 경우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에 신경통증이 있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학병원에는 치주보존과는 없습니다. 치주과가 있거나 보존과가 있을 뿐입니다. 다만 현재 대학병원에서 전문가의 판단을 받았다면 조금 더 증상이 호전되는지 지켜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다시 방문해서 정밀 검사를 받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 원인을 모르는데 치료는 할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부엇는데 머리까지 아픈것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 때문인지, 염증이 있는지,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는 치과 방문을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으로서는 신경 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판단을 위해서는 최소한 X-RAY 등의 자료라도 있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사이 이물질이 안 빠지는데 방치하면 염증이 생길수도 있는지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낀 것을 빼고 나서는 일시적으로 통증 및 불편감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경우 2주 정도 잇몸이 회복되는 시간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조금 더 통증이 가라앉는지 지켜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한번도안했다면...양치만깨끗이해도되지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이 스케일링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문제가 없더라도 추후에 치석으로 인하여 문제가 나타나면 그때는 스케일링 뿐만 아니라 잇몸 치료로도 반응할 수 없고 바로 치아를 발치하고 나서 임플란트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잇몸 질환의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맞습니다. 물론 본인이 판단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