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둘째어금니가 누워서 났어요. 다니던 치과에선 맨 마지막 사랑니들을 빼고 둘째어금니를 세우는 교정을 해야한다 하시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사진으로서는 아래의 마지막 7번 치아가 누워 있으며 6번 치아에 걸려 있습니다. 이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공간이 필요하며 뒤에 있는 치아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지금으로서는 교정적으로 커버하기 위해서는 뒤에 치아를 발치할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미백에 관해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근본적인 치아 미백 방법은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는 것입니다. 과산화 수소 등의 재료를 치아 내부로 투과시켜 착색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미백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에 하얀살?같은게 돋아나있는데너무아픈데 방법이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사진 자료가 필요합니다. 거울을 봤는데 하얀살이 어디에 나타났는지, 어떠한 양상인지 알아야 왜 생기는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치료가 가능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고3인데 사랑니 같기도 ㅘ고 아닌거 같기도 한데 치과를 꼭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이 원하지 않는다면 가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추후에 사랑니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치과 방문 후 평가라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피가 나요 양치질안할때도 그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할 때 피가 난다면 스케일링 정도로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잇몸 질환에 대한 평가를 받고 그에 따른 치료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단순히 치료를 하더라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수 있고 치아를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벌어지는 아이 언제쯤 교정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 단계에서 앞니가 벌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현재로서는 교정적인 평가를 한 번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며 교정을 하는게 좋은지는 평가를 해보셔야 합니다. 지금이 정상인지 아닌지 판단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물마실때 이가 시린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적 질환에서는 시린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시리다는 증상 하나만으로는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고 문제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와 잇몸치료후 충치치료 둘중 선택에서 무었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경우도 자연치 만큼의 효과를 내는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잇몸치료 이후 충치치료로 치아를 살릴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임플란트는 자연치를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접면 충치 레진치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네 맞습니다. 또한 아마 인레이를 할 만큼 충치가 심하지 않았을 수 있어 보입니다. 또한 모든 인접면 충치를 인레이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2. 레진의 유지기간은 따로 정해진 것은 없으나 본인이 잘 관리한다면 5~6년 그 이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3. 상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 4-6일차 고름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다만 특별히 통증이 너무 심하지 않다면 계속해서 발치와를 무리하게 세정하는 것은 드라이소켓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금 상태에서 조금씩 회복되고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해당 부분은 염증이라기 보다는 일부 혈병이나 섬유소가 떨어져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