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에서 딱 딱하는 소리가 나고 하품할때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질환은 교정이 아닌 턱관절 질환을 의미합니다. 이미 통증이 동반되고 있으므로 턱관절 질환에 대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교정은 치열 배열을 바꾸는 것이지 턱관절 자체를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더 늦기 전에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하면 평생 이가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열 상태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교정 이후에 유지 장치를 얼마나 오래 사용하는지는 현재 치열 상태에 따라 다르고 술자에 따라서도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교정을 진행하거나 진행 예정인 선생님과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에 쓰이는 아말감이 어떠한 점에서 위험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위험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없습니다. 과거에 언론에서 수은에 대해 잘못 말해서 아말감을 하면 수은 중독이 일어날 수 있다라고 잘못 알고 있는데 이는 아닙니다. 환자 분들이 수은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 아말감을 만드는 치과의사와 관련 종사자가 문제이지 단순히 아말감이 위험한 것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 치아가 양치를 시켜줘도 노란이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영유아 치과 검진 때 이상이 없었다면 해당 치아가 정상적일 가능성이 큽니다. 기존처럼 양치를 해주시면 되고 유난히 다른 치아와 계속해서 색 차이가 심히다면 유치가 어느정도 맹출하고 나서 다시 한 번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는 윗니, 아랫니 모두 몇개인가요? 또한 사람마다 똑같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제외하고는 위 아래 모두 14개씩입니다. 간혹 아래 앞니가 1개 없는 사람도 존재하게 되어 정상적으로는 23~24개 치아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는 부분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을 오래하면 치아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라는 것은 치아에 붙어 있는 치태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제거하는 방법이 물리적인 칫솔질인데, 제거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치아가 조금씩 마모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양치를 꼼꼼히 하지 않는 것보다 양치를 오래 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 뽑아야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잘 관리가 되고 충치 및 염증이 생기지 않는다면 뽑지 않아도 되나 그러한 케이스가 많지 않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뽑는게 좋다라고 할 수 없지만 치과 방문 후 추후에 문제를 일으킬지 아닐지에 대해서는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관리하는 법을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자주 붓고 피가 난 이후에 양치는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끔 관리를 하는 것이지 질병을 회복시키지 못합니다. 따라서 치약 칫솔을 잘 쓴다고 해도 잇몸 질환이 회복되지 않고 이러한 경우에는 잇몸 치료를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이랑 치실은 어떤부분이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 그대로 치간칫솔은 치간에 적용할 수 있는 칫솔처럼 되어 있어 솔 형태이고 치실은 실입니다. 즉 형태에 따른 분류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본인이 편하신 것 1개만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치간칫솔이 들어가지 않는 부위는 치실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하는건 나이가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소실하고 난 이후에 치료 중 한 방법이 임플란트입니다. 즉 30대 초반이라도 치아파절로 치아가 없다면 임플란트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찍 하더라도 특별한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나 오랜 기간 사용해야 하므로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