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이식 임플한트를 꼭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뼈이식은 의무가 아닌 임플란트 식립 공간이 부족한 경우에 하는 것입니다. 모든 경우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뼈가 충분하다면 뼈이식을 하지 않지만 대부분 잇몸 질환이 있거나 특별한 문제로 인하여 치아를 발치하게 되면 치조골이 녹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같이 생긴게 있는데 통증은 없는데 충지가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충치가 있는지에 대해서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치과적 질환은 간헐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말씀하신 것이 충치가 맞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치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탄산음료를 마시면 30분뒤에 양치를 해야한다고 하던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탄산 성분과 치약 성분에 의해서 치아 마모가 나타나 충치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단, 30분은 너무 긴 시간이며 탄산 섭취 이후 입을 물로 가볍게 헹궈 준 다음에 바로 양치를 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은 1년에 한번만 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주기가 다른 것은 사람마다 치석이 쌓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사람마다 치석이 잘 쌓이는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치료후 술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스케일링이 아닌 잇몸 치료라면 현재 잇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는 치료가 끝날때까지 절대적인 금주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은 잇몸 질환을 악화시키고 염증 경향을 증가시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치료 받는 중입니다 타병원 옮겨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당연히 다른 병원으로 방문하면 추가적인 진료비가 나오게 됩니다. 이는 치과 뿐만 아니라 모든 의료 및 서비스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일 방문 시 5만 원을 지불하는 것과 일시불로 지불하는 것 등 매우 다양한 시스템이 있어 치과의원마다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이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맨 뒤에 어금니라면 지르코니아나 금을 추천드립니다. 세라믹 등의 사기로된 치아는 파절 저항성이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어금니와 같이 저작압이 큰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미성을 중요시 한다면 지르코니아, 기능성을 중요시 한다면 골드가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아랫쪽이 닳아서 시려운데 어떤치료를 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으로 씌우기 힘든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또한 레진으로 치료해도 금방 떨어질지는 현재 치아가 어떠한 상태인지 알아야 합니다. 보통 레진으로 금방 떨어질꺼라고 판단이 되면 크라운을 하게 되는데 크라운을 씌우기 힘든 상황인지 정확한 사진 자료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후 재신경치료 대기전 아랫니 통증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염증이 퍼져서 나타난 것이라기 보다는 시기가 맞았을 뿐 앞쪽 치아에도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치아 내부에 있는 염증은 골로 둘러 싸여 있기 때문에 주변으로 퍼지지 않습니다. 만약에 주변으로 퍼질 정도로 치조골이 없다면 이는 신경치료가 아닌 발치를 해야 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연관성이 떨어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5.0 (1)
응원하기
이빨을 뽑고 5일정도된것같은데, 괜찮은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극심한 통증이 아니라면 다음 내원일에 방문해도 됩니다. 극심한 통증이라면 지금 글을 쓰지 못할 정도의 통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