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에 스케일링을 받으려고 하는데, 그날 저녁에 음주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스케일링을 하고 나서 음주를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치석이 쌓여 있는 정도나 잇몸 상태에 따라 스케일링 이후에 시린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직접적으로 충치 예방과는 거리가 멀 수 있으나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구강 위생에 도움이 되므로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는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이는 정도에 따라 다르며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을 하고싶습니다 나이가 많아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에는 특별히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잇몸이나 턱관절 등의 질환이 없다면 치아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민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가까운 교정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른쪽밑에 사랑니가 아픕니다 꼭발치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아플 때 드실 수 있는 것은 소염진통제 및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입니다. 다만 한 번 나타난 통증은 쉽게 가라앉지 않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사랑니를 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비절라인 교정 효과 기간 얼마인가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비절라인 교정 효과는 케이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교정에 대한 효과는 나타날 수 있으나 제한된 케이스에서만 가능합니다. 기간이나 비용에 대해서는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교정 치과 방문 후 본인이 인비절라인으로 가능한지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생긴거 같은데 충치 치료비용이 얼마나 들어갈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어떻게 생겼는지, 충치 범위가 어느정도인지 등에 따라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현재 상태에 대한 상담을 해보는 것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씹을때 찌꺼기가많이끼는이유는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많이 낀다는 것은 치아 사이가 벌어졌거나 잇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나타난 것에 대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비스듬이 나는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와 같은 상태라면 시간이 지나도 다시 바로 서지 않습니다. 어금니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 교정 치과 방문을 하거나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전반적인 치아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으로떼운데가떨어졌어요다시치료받는데비용이얼마나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를 가는 것이 필요하며 비용에 대해서는 치과마다 다를 수 있고 현재 떨어진 금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를 방문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으며 더 늦지 않게 방문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태어날때 우리는 치아가 흰색이잖아요 왜 치아는 흰색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전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왜 피부는 초록색이 아닌가요? 라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치아로는 특별히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은 별로 없으며 일부 선이나 모양으로 약물 중독 등은 판단이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