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가 조금깨졌는데 치료를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원래 형태에서 벗어났다면 치료하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 문제가 없지만 추후에 더 큰 파절로 이어지게 되면 치료도 불가능하며 바로 발치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나멜이 파절된 경우에는 상아질이 들어나서 충치도 더 잘 생깁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10살 딸아이 교정할때 발치 꼭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공간을 확장할 다른 방법이 없다면 발치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10살이라면 RPE와 같은 악궁확장 장치 등을 사용해볼 수 있으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평가 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이 발치 밖에 없다면 발치를 하지 않고서는 교정이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에 검게 썩은자국이 있는데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검은 자국이 있다는 것은 이미 충치가 상당히 진행된 것을 의미합니다. 초기 충치는 white spot 처럼 생겨서 검게 보이지 않습니다. 검게 보인다면 이미 상당히 충치가 진행된 상태로 보셔야 하며 단순히 양치를 한다고 해서 나아지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염증 문의 드립니다 잇몸이 패여 내려가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정도는 잇몸이 많이 내려간 것도 파인 부위가 심한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불편감이 있다면 예방적으로 해당 부위를 수복해볼 수는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스케일링을 다시 하시고 2주 뒤에 잇몸 치료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잇몸치료를 하더라도 스케일링부터 시작하게 되며 잇몸 위에 있는 치석을 제거하고 잇몸 아래 제거를 많이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품을 하면 턱에서 소리가 나는데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소리가 나는 것은 일반적인 증상이 아닙니다. 소리가 난다는 것은 턱관절 및 디스크의 모양이 변해서 재위치에서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턱관절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할때 가끔씩 보형물 씌운어금니가 아픈데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철물을 제거하고 나서 다시 크라운을 할 수 있을지는 평가를 받아봐야 합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다시 크라운을 할 수 있으나 아픈 원인이 크라운 자체이며 문제가 있다면 발치 이후 크라운을 해야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메리카노도 치아 착색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메리카노 등의 커피는 치아를 착색시키는 대표적인 물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해 치아가 누렇거나 착색이 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커피 마시더라도 바로 양치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썩어서 발치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빈맥이 너무 심하다면 해당 병원의 선생님에게 consult가 필요합니다. 다만 치과에서 사용하는 마취는 전신이 아닌 국소 마취이기 때문에 그 영향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맥 상태에 따라서는 전문가의 consult가 필요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금니치료의 수명에 대해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철에 대한 기대 수명은 8~10년 전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본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보철 수명이 오래되면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볼 필요는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 자체는 치아를 벌리는 작용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번 양치마다 사용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