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이 썩었는데 치료할 정도는 아니라는데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할 정도가 아니라면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계속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추적 관찰은 해보셔야 합니다. 약한 충치도 치료를 할 수 있으나 치질 삭제를 동반해야 하므로 관리를 할 수 있다면 관리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하얗게하려면 치과뿐 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셀프 블리칭 등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시중에 파는 제품으로는 효과를 보지 못하며 치과 방문 후 전문가 미백을 권해드립니다. 즉 확실한 효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결국에는 치과를 방문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생긴 프라그는 무조건 차아건가에 해로운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프라그가 누적되어 관리가 되지 않으면 치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보통 프라그 단계에서는 양치를 통해서도 제거할 수 있으나 구강 위생 관리가 되지 않으면 인위적으로 스케일링 등으로 제거하는 것이 맞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시려요 깨지거나 썩은건아닌듯한데 시려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외상이나 파절 그리고 치아 마모 등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며 치아 자체의 신경 괴사에서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정확한 원인 파악이 안되기 때문에 치료 방향을 제시하기 힘듭니다. 치과 방문 후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똑바로 나고 충치 및 잇몸 질환 가능성이 없다면 사용해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랑니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충치 및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앞쪽 어금니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미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장애 CT랑 X-RAY문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x-ray에는 과두의 모양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x-ray는 3차원적인 정보가 아닌 2차원적인 정보이므로 상 자체가 뚜렷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t를 찍으면 현재 과두의 모양, 디스크의 위치 및 활주 운동 등 어떠한 문제가 나타나는지 전반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보통 x-ray 뿐만 아니라 진단을 위해서는 ct까지 찍어보는 것이 맞습니다. 과두가 마모 되어 자갈 소리가 난다면 마모 흔적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이에 대한 질문입니다. 사랑니가 아픈데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통증이 있고 불편감이 있다면 발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랑니는 양치를 하더라도 관리하기 힘들며 전문가인 치과의사들도 관리 측면에서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이 문제가 나타난다면 발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떤 경우에 치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질환이 있을 때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맞으나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면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는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꾸준히 양치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사 이후, 자기 전, 기상 직후에 양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한 치아가 간질 거리는데 염증 생긴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자체에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증상은 임플란트 주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임플란트 식립 부위와 상부 보철물 사이의 갭이 생기거나 결합에 문제가 있을때도 현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효과좋은 치석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사 이후에 빨리 양치를 하면 그 만큼 치석 발생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드시는 음식 중에서 치아에 잘 달라붙는 음식이 있다면 치석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이후 짧은 양치 주기, 치아에 잘 달라붙는 음식 섭취를 제한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