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밑으로도 벗겨지는 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원인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양치 방법, 잇몸 질환, 외력 등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아를 관리하지 않아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현재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나는지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평상시 생활할때는 괜찮다가 아침에 일어나면 입 및 치아가 텁텁한것은 왜 그런겁니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잠을 자거나 저녁에는 타액 분비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는 동안 침 분비량이 떨어져서 텁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 이러한 현상이 더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잇몸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슈퍼플러스 사용하고있는데요하루한번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의 사용횟수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식후마다 사용해도 됩니다. 즉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전문가들은 매 양치마다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시술후 몇년까지 유지되는지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유지 기간은 10년 전후로 보고 있으나 개인의 관리 능력에 따라 편차가 매우 심하게 됩니다. 다만 임플란트 유지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상태를 평가하고 교체하게 되며 교체 당시에 잇몸 등의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을 사용하고있는데요 사용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을 잘못 사용하여 피가 난다면 아마 출혈이 나타날 때 극심한 통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해당 부위가 다른 치아에 비해서 안 좋거나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스케일링도 한 방법일 수 있으나 현재 상태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부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을 하여 잇몸이 붓는 원인을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수염으로 인하여 나타난 것인지, 잇몸 질환인지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원인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백태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사이에도 현미경으로 보면 미세 돌기들이 있어 이러한 공간에 음식물 등이 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 비해 백태가 심하거나 구취가 심하게 동반된다면 치과 방문 후 진균 감염 등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어떻게 왜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라는 것은 세균이 음식물 찌꺼기를 대사하고 남은 산에 의해서 치아가 부식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아를 안 닦는다는 것은 치아에 음식물이 많이 저류하게 되어 세균에 의해 산이 생성될 가능성을 높여 충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 치료제를 레진으로 바꿀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말감으로 치료한지 오래된 치아는 주변에 2차 충치가 생기거나 크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 이후에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단순히 교체가 안되고 신경치료를 동반한 크라운, 인레이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시림이 심한데 이 부분은 신경치료를 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해야할지, 아니면 단순히 해당 부위를 수복해주어야 할지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며 계속해서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