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 잇몸에 안좋을까여? 유전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문가 치아 미백제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 잘못 사용시, 잇몸 노출로 인하여 화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의 지도하에서 사용한다면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색은 유전적인 부분이 있어 사람마다 밝기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안하고 아말감으로 하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으로 치료할 수 있는 범위가 있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범위도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에 아말감으로 한다면 잘못된 진단이며 과잉진료에 해당합니다. 임플란트를 해야할 정도로 치아 상태가 좋지 않다면 아말감과 같은 단순 수복은 의미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구강내에 출혈은 어떤치료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아마 잇몸 질환일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약으로 해결되지 않으며 치과 방문 후 전반적인 잇몸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대부분 이러한 상태가 오래 방치되면 추후 치아를 모두 발치해야 하는 상황까지 이어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연후 입안에 피가 나요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연을 해서 피가 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잇몸 질환이 있었을 것으로 보이며 이것이 마치 금연을 한 시기와 겹쳤을 가능성이 큽니다. 기존에 잇몸 질환이 있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교정 후 보정 장치 보통 어느기간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술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6개월이나 1년 정도 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모두 다르고 현재 어떠한 장치를 통해서 교정을 했는지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좋다는 약들이 있는데 정말 약으로써 효과가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엄밀히 말하면 이들은 진통 작용 그 이상의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따라서 말씀하시는 것들은 모두 통증 조절에 사용할 수 있으나 직접적으로 잇몸 질환 개선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잇몸 질환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지 단순히 약을 드신다고 해서 나아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왼쪽 아랫니가 아파요 왜그러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으로서는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단순히 말씀만으로는 원인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임상검사 및 방사선 사진 검사 등을 통해서 원인을 찾아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약된 날짜에 치과 방문을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옆으로 누워있는사랑니 꼭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물질을 빼지 않으면 음식물에 의해 염증이 심해지며 추후 사랑니와 어금니 사이에 치조골이 모두 소실되거나 pericoronitis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랑니를 빼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여즘 임플란트 개당 얼마정도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가는 100만 원 전후이며 뼈이식이나 상악동 거상술 등의 수술이 들어가면 비용 역시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너무 비싸거나 너무 싼 것은 경계 하는 것이 맞으며 특히 너무 싸다면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틀니와 임플란트의 차이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차적으로는 임플란트의 비용적인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외에는 임플란트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치조골이 얇거나 부족한 경우에 틀니나 임플란트 일부를 포함한 부분 틀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할 수 없는 상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