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에 떼운 것들은 왜 자주 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재료로 떼웠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레진은 잘 떨어지지 않으나 싼 재료인 GI로 수복했다면 쉽게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떠한 재료를 가지고 어느 부위에 적용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스케일링 보험적용 안 되면 가격이 비쌀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험 적용이 안된 경우라면 본인 부담금이 발생해서 꽤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케일링도 치료용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보험 적용이 가능하니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올바른 방법 이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방법이 맞으나 치아의 한쪽으로 밀착 시킨 다음에 해당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즉 치아 사이를 단순히 통과시키는 것보다 한쪽으로 밀착시키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꼭 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상태라면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부위로 음식물이 많이 끼어 사랑니 뿐만 아니라 앞쪽 어금니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몸이 부어오르고있어요.병원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인 경우라면 피곤하다고 해서 잇몸이 부어오르지 않습니다. 피곤해서 잇몸이 부어 오른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대부분은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하나가 사이가 좀 많이 벌어져 있는데 치아교정 말고 다른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벌어졌다는 것은 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꼭 교정이 아닌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이 있거나 보철물이 있다면 보철물 파절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치아 사이가 왜 벌어졌는지 원인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풍치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어떠한 증상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풍치라는 것은 심한 치주염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잇몸 출혈을 동반한 치아 흔들림입니다. 풍치라는 것은 잇몸 질환의 마지막 단계이므로 대부분 발치 밖에 없습니다. 젊은 사람의 경우에도 선천적이거나 유전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관리가 안되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 칫솔이랑 치실 중에 어떤 걸 사용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보다는 치간칫솔을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치실 사용시 dead space가 존재하게 되어 충분한 음식 세정이 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간칫솔이 들어가지 않는 부위가 아니라면 치간 칫솔 사용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 사용법은 본인에게 편안한 치실을 우선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적당한 실을 잡은 다음에 치아와 치아 사이를 관통합니다. 그리고 치아 한쪽으로 치실을 밀착시켜서 쓸어올리듯이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반복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미백치료를 하려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을 하고 나서 유지기간이라는 것은 특별히 없습니다. 얼마나 본인이 다시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 및 기호식품을 섭취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즉 자동차를 깨끗히 청소하고 나서 그 이후에 다시 더러워지는 것은 본인이 얼마나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처럼 치아 미백도 마찬가지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