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닦을때 어디부터 닦아야 순서가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본인이 닦을 때 순서대로 잘 닦을 수 있다면 어떠한 치아부터 닦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몇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양치를 얼마나 빠르게 꼼꼼히 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나 대학병원에서 양치가 잘 안되는 분들은 10분 이상도 강조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안났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전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구치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유전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유전적인 부분이 자녀에게 되물림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다만 모든 경우에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보험 적용하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건강 보험 임플란트의 기준은 만 65세 이상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것은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대신에 가글만 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것도 물리적으로 치태를 제거하는 양치만큼의 효율을 내지 못합니다. 가글이 세균의 99%를 제거한다는 것은 해당 제품의 제조사 광고이지 과학적으로 명확하거나 임상에서 99% 제거 되지 않습니다. 가글이 아닌 양치를 잘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조금 구멍이 났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자체가 구멍이 뚫렸다면 현재 치아 상태가 너무 안 좋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료를 해야 하며 신경치료 및 크라운까지 열어두시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치료 신기술개발은 언제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개발된 적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떠도는 근거없는 내용이며 아직까지 이러한 기술이 도입되거나 시행된 적이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좋지 않은데 임플란트와 틀니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틀니는 임플란트나 자연치에 비해 저작력이 매우 약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틀니보다는 임플란트를 많이 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잇몸 관리가 주기적으로 되지 않거나 계속해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면 임플란트보다는 틀니가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임플란트치료하는데 기간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 과정에서 특별히 주의해야할 것들은 없으며 상황에 따라 매우 다릅니다. 임플란트 치료 과정은 현재 치아 및 치조골의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3~6개월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범위에 따라 주의사항이 다를 수 있으나 이는 대부분 술자인 선생님이 체크해야 하며 일반인들이 이를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무조건 빼야 하나요? 4개 전부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불편하지 않고 특별히 문제를 일으키지 않다면 뽑지 않아도 되지만 충치가 생기고 있거나 염증이 있다면 빼셔야 합니다. 사랑니 때문에 아니라 앞쪽 치아들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미리 발치할 것을 권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여아 어린이 이갈이 없애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에는 이갈이가 자주 나타날 수 있으며 이미 말씀을 들으신 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이갈이 자체는 이것을 멈추거나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따라서 너무 심하다면 이갈이로 인한 치아 및 턱관절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스플린트 치료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