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도 치과치료가 가능한지궁금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산부도 치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임신 1기와 3기때 치료가 가능하며 응급한 경우에는 2기에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임산부는 chair에 오래 누워 있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드는 술식 등은 대부분 시행하지 않고 출산 이후로 미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완전 초기면 양치질만으로 제거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초기 충치는 white spot이며 이는 눈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보통 눈에 검은 점이나 선처럼 보이면 이는 초기 충치가 아니며 이미 상당히 진행된 충치이므로 단순히 양치만으로 관리할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의 경우 골이식은 왜 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치아가 빠진 자리를 방치하게 되면 상악동에 의해 함기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즉 해당 부위의 뼈가 점점 줄어들고 위쪽과 계통될 수 있는 부분이 커져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공간이 사라지기 때문에 대부분은 뼈이식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 섭취할때 이사이에 음식물이 마니 낍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 섭취할 때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많이 낀다면 해당 부위가 점점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원인부터 파악을 해보셔야 합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해 넣은 치아가 덜컹거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까운 치과가도 점검은 받을 수 있으나 어느 임플란트를 했는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임시 방편으로 방문을 해보시고 큰 케이스라고 판단이 되면 원래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screw-loosening에 의해서 나타나므로 retighting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을 그대로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치석을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되면 추후 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각종 잇몸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커지고 결국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를 했는데 신경이 막혀있어서 이를 빼야한다는데 어떻게 해야 하면 좋을런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더라도 예후가 안 좋다면 발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신경치료는 보존적인 치료이며 보존적인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라면 발치 이후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가장 예후가 좋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치과의사 선생님이 충분히 설명하지 않아 생긴 것으로 보여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는 영구적으로 쓰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모든 치료는 영구적이지는 않습니다. 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전후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관리를 잘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플란트시 사랑니는 꼭 빼야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자체에 영향을 줄 수 없는 구조라면 빼지 않아도 되나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뽑는 것이 맞습니다. 대부분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주변 사랑니가 영향을 주어 임플란트를 조기 탈락시킬 수 있어 발치를 많이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밤에 이가 시리고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빠른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원인을 제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