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했는데 거의 붓기가 없으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떤 병원에서 이런 말씀을 하셨는지 알 수 없으나 어느정도 붓기가 있는게 피가 잘돈다는 것은 의학적인 내용이 아닙니다.붓기라는 것은 염증 및 면역 반응의 일종으로 붓기 자체가 크면 클수록 수술 이후에 외상이 크며 감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붓기가 없는 것이 오히려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시기는 언제가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에는 특별한 나이 제한이 있거나 시기가 없습니다. 심미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시기에 하시는 것이 맞으나 현재 치열이 어떠한지에 따라서 교정을 해야할지, 양악을 해야할지 다를 수 있으므로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은 식후 언제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사 이후 5분 이내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식물 먹고 나서 빠르면 빠를수록 양치 이후에 충치 예방에는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에 충치가 많으면 혀에 백태도 많이 끼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많다고 해서 백태가 많이 끼지 않습니다. 다만 충치가 많이 생길 정도로 구강 위생 관리가 되지 않으면 전반적으로 구강 상태가 나쁠 가능성은 큽니다. 따라서 충치 만큼 백태가 많이 끼고 관리가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과일도 치아에 안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음식도 드신다면 치아 및 잇몸에는 좋지 않습니다. 치아와 잇몸 입장에서는 음식물 섭취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과일 역시 다양한 성분이 있어 충치 및 잇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칫솔이라는 걸 처음 알았어요?사용방법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제품을 보여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칫솔은 아닐 것으로 보이며 특정한 회사에서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말씀하시는 칫솔에 대한 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이 가능한 나이는 몇세까지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에는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즉 교정이 가능한 나이대라는 것이 없습니다. 교정적인 문제가 있다면 치과 방문 후 현재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사이 벌어져서 음식이 자꾸 끼이는 현상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사이가 벌어지는 원인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원인을 파악해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다만 다니는 치과에서 특별한 방법이 없다면 음식물이 낄때마다 치간칫솔이나 치실 등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염증 치료를 받았는데 잇몸에 좋은 치약에는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염증에 좋은 치약이라고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어떠한 치약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70대 이상의 연령은 임플란트가 안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나이의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드시는 약이나 기저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임플란트 시 신체적인 평가를 해보아야 합니다. 즉 나이 때문에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몸 상태가 안 좋아서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