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 하루에 한번만 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는 음식 섭취 이후에 바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일전에 음식 섭취를 하여 구강 내 음식물이 잔류하고 있다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3번이 아닌 음식 섭취 횟수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가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치석이 얼만 생기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미백을 받으면 100% 하얗게되나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에 따라서 치아의 고유 색이 있습니다. 따라서 100%라는 기준이 어떠한 것을 기준으로 하는지에 따라 다르나 사람에 따라 한계는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와 관련해서 관리법을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혀클리너 제품 자체는 특별히 추천하는 것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제품이 동등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혀가 갈라졌을 때는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하고 계속해서 백태가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분 스케일링에 관해서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입하신 보험에 대해서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가입하신 보험사에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 냄새 제거를 위해 좋은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므로 입냄새가 나타나는 원인을 먼저 파악해야 입냄새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가끔씩아픈데 신경치료는 빨리해야합니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찬물을 먹어서 이가 시리다고 해서 반드시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금과 같은 통증이나 불편감이 크다면 치과 방문 해서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치료 이후에는 보철적인 치료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물을 마셨을때 이가 시린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에 의한 반응으로 치아도 반응할 수 있고 과도한 온도 변화에 의해 두통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가지 모두 다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하는데 피가나는 이유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은 잇몸 질환일 가능성이 큽니다. 장기간 그리고 오랜기간 방치해둔 잇몸 질환이 지금 나타났을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잘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이후에 관리 방법은 일반적인 치아 관리 방법과 다른 점이 없습니다. 양치를 꼼꼼히 하시고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