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질을 해도 치아 플라그가 깨끗이 없어지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마모도가 조금 높은 치약을 사용하거나 양치하는 시간을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한 치아당 양치하는 시간을 늘리게 되면 대부분의 이러한 문제는 해결됩니다. 플라그는 양치를 하더라도 생기므로 이를 방지할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물을 먹을때 마다 이가 시린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이 다양합니다. 치아 마모, 충치, 잇몸 질환 및 치아 크랙 등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합니다. 단순히 나이가 들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를 했는데 치 아 사이에 이물질이 많이 끼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한 치아는 고정되어 있지만 주변 치아는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음식물이 많이 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간칫솔, 치실 등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는 왜이렇게 가격이 비쌀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우리나라의 진료가 너무 싼 편에 속합니다. 만약에 치과의 영역도 의과의 영역처럼 모두 보험화 되어 있다면 쌌을 겁니다. 감기도 나라에서 보장 범위에서 제외되면 지금 가격의 10배 이상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받고 이빨 틈이 벌어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 치아 및 잇몸에 영향이 없습니다. 스케일링을 처음 받았거나 이미 치석이 많이 쌓여 있어 잇몸이 내려간 상태에서 스케일링을 하여 치석이 제거된 공간을 마치 스케일링으로 생겼다고 오인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있는데 꼭 뽑아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물질이 낀다면 잘 빼주더라도 관리가 안됩니다. 결국에는 사랑니 뿐만 아니라 앞쪽 어금니까지 손상시키므로 미리 발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할 예정인데 종류가 많아 걱정이네요..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브랜드입니다. 임플란트 자체의 원리에는 크게 차이가 없으며 회사마다 표면처리나 나사의 모양에 따른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것보다는 많이 사용하는 보편적인 재료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몇년전 신경치료한 어금니가 욱신거리면 신경치료를 또 다시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치아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먼저 해보셔야 합니다. 문제가 있는 것이 맞는지, 다른 치아의 통증을 해당 치아로 오인한 것은 아닌지에 따라서 다를 수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씹을때마다 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자체에 대한 문제라면 크랙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치과를 한 번 방문하여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을 꼭 해야하는건지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와 같은 상태가 반복되고 불편감이 상당히 많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즉 방치 시에 추후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