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 때문에 소염진통제를 먹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치주염이 있어 통증이 심하다면 소염진통제를 먹어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소염진통제는 치주염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므로 궁극적으로는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계속적으로 소염진통제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소염진통제를 자주 먹으면 설사 및 복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중인데 금주 금연 꼭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식립 이후 실패 원인의 가장 큰 부분이 흡연과 알코올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이후 흡연을 하게 되면 임플란트 고정력이 떨어지고 주변에 잇몸 질환이 나타날 수 있어 조기에 임플란트가 탈락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역시 임플란트 이후에 잇몸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금주 및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게 동물용 칫솔인데 사람이 써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칫솔을 고르신다면 본인의 치아 크기 2개 정도를 감쌀 정도의 모를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잇몸 질환 등이 없다면 빳빳한 칫솔을 고르시면 되고 잇몸 질환이 심하다면 빳빳한 칫솔보다는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 미세모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스케일링 의료보험적용주기가 얼마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음 해 1월 1일부터 새롭게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12월 달에 스케일링을 받더라도 다음 해 1월 1일부터는 새롭게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6월 달부터 적용이었으나 현재는 법이 바뀌어 1월 1일부터 다시 새롭게 적용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하더라도 전혀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치석 등이 자주 생긴다면 계속해서 스케일링을 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치로는 치석 등을 제거할 수 없으므로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케일링을 자주 받으셔서 치석 등을 관리해주시면 추후 나타날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뒷쪽이 깨졋습니다 치과에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깨진 치아가 있다면 가급적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바로 치료를 하지 못하더라도 해당 부위에 추가적인 파절이 있을 수 있고 갑자기 극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체하게 되면 더 큰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후 재교정을 할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재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교정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교정적인 평가를 하고 개선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백터(힘)을 가해 재 교정을 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때는 원래 치료했던 치과에서 교정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이는 과거 치료 전이나 치료 과정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3년 전에 임플란트를 했는데, 아프면 보상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과실을 판명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으로서는 과거의 치료 자료 등을 통해 변호사 등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의료 과실이 맞다면 시술 이후부터 통증이 있었으므로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수면마취시 손톱영양제 발라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수면 마취를 할 때 매니큐어를 지우라는 것은 마취 시 저산소증이 오게 되었을 때 손톱 등에도 사인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저 산소증을 조기에 알아차릴 수 있는 방법이 손톱 색이 변하는 것이므로 가급적이면 손톱에 매니큐어 등은 지우거나 어떠한 처리를 하지 않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일반발치후 관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소염진통제는 드시지 않아도 되나 가급적이면 처방된 형태 그대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약을 드시지 않아 통증이나 불편감이 더 생길 수 있고 해당 약들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위장약도 같이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