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에 통증이 올때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적인 통증은 계속해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간헐적으로 나타나다가 시간이 지나면 연속해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충치 및 잇몸 질환에 대한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마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임상검사 및 파노라마 촬영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피가 날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문제로 나타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건강한 잇몸에서는 단순히 치실, 치간칫솔 그리고 양치를 한다고 해서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치과용품 사용시 출혈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는 반드시 치과 방문하여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번 생긴 잇몸 질환은 생활속에서 개선이 상당히 힘들며 보통 잇몸치료를 선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따라서 잇몸 마사지 방법 보다는 가까운 치과 방문하여 원인을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방사선 치료후에 치아가 급격히 상해갑니다 어떻게 치료 해야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사선 치료를 계속해서 이어간다면 지금의 상태는 계속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방사선에 노출되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구강 내 타액 분비량이 떨어지면서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현재 방사선 치료를 더 이상 받지 않는다면 살릴 수 있는 치아는 신경치료 및 보철을 하시고 빠진 치아는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방사선 치료가 남아 있다면 모두 완료하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현재 턱관절 치료중인데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 도중에 개구 장애가 동반되었다면 가까운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하셔야 합니다. 턱관절이 더 악화되었을 수도 있으며 디스크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근육의 수축으로 인하여 지금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전반적이 검사 및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누런데 무조건 미백을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에 비해서 영구치는 조금 누렇게 보이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치아가 착색될 수 있습니다. 치아가 착색되면 단순히 스케일링이나 양치로는 회복이 불가능하며 미백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 번 착색된 치아는 사실 평소에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지금부터라도 치아를 착색시키는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분 덧니 교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 두 군데를 교정하더라도 2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치아 갯수 당 교정시간이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재 구강 상태에 따라 교정 치료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앞니와 윗니 4개가 비뚤하더라도 전악 교정을 모두 해야 하는 케이스 일 수도 있으며 생각보다 교정 기간이 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점검 주기는 어느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생님마다 다를 수 있고 치과마다 점검 주기는 다릅니다. 저희 병원에서 임플란트 시술 이후 점검 주기를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는 임플란트 최종 완성 이후 2주 뒤에 다시 평가를 하고 이상이 없다면 한달, 그리고 3개월, 6개월, 마지막 최종적으로 1년 단위로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꼼꼼히 한다면 스케일링을 받지 않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 습관이 잘 잡혀 있다면 치석 및 치태가 쌓이는 정도는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드시는 음식이나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양치를 꼼꼼히 해도 치석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치를 하더라도 치석이 주기적으로 쌓일 수 있으므로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치석이 쌓이는 정도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꽉 깨무는 습관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증상은 이악물기라고 하여 구강 악습관 중 하나입니다.이갈이 및 이악무는 습관은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알려지지 않았으며 그에 따른 치료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증상을 완화시키고 이갈이로 인하여 치아손상 및 턱관절 손상을 방지 하기 위한 마우스피스 및 스플린트 치료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경미한 이갈이 및 이악무는 습관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중증 이상이라면 반드시 마우스피스나 스플린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변색 어떻게 막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커피는 치아를 착색시키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 물질 중 하나입니다. 커피, 카레, 콜라, 탄산음료 그리고 흡연 등이 치아를 많이 착색시킬 수 있습니다. 치아는 한 번 누렇게 변하게 되면 단순히 양치를 한다고 해서 하얗게 변하지 않으며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셔야 색이 돌아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