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교정하는 시기가 정해져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교정에는 특별히 정해진 시기라는 것은 없습니다. 교정은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가능하며 나이가 들어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이가 들어서 하게 되면 치열 배열은 바꿀 수 있으나 전반적인 골격 구조의 변화는 유도할 수 없습니다. 덧니가 심하고 심미적으로 문제가 된다고 판단이 되면 지금이라도 교정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러진 이를 그냥 사용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부러진 치아는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추후 더 큰 파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치과 방문 후 치료는 하지 않더라도 상태에 대한 평가는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통증이 없더라도 조기에 발견하면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것을 방치한다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좋은 영양제 뭐가 있을 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직접적으로 잇몸에 좋은 영양제는 없습니다. 그나마 잇몸 출혈 등이 심하다면 비타민b 군 등의 섭취를 제안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교정으로 잇몸이 내려가는 것은 의원성이므로 이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야 하며 양치법만 바스법으로 고쳐서 하신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물론 교정 중이라면 횡마법으로 밖에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거의녹았다는데,임플란트 되나요?비용은?최저가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비급여 항목이므로 치과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최저가라고 하는 것은 없으며 치과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잇몸이 많이 녹았다면 임플란트 식립 자체가 어려울 수 있으며 치조골 이식을 동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즉 비절개, 절개 등을 떠나서 현재 잇몸이 많이 없다면 임플란트가 가능한지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마취하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은 크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언제까지 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염증이나 충치가 없다면 관리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불편감 및 통증이 있다면 발치 하는 것이 맞습니다. 신경과 너무 근접하게 닿아 있다면 발치 시에 뿌리 등을 무리하게 뽑지 않고 남겨 두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사랑니 전문 발치 치과나 대학병원 방문 후 발치 계획을 세우신다면 보다 안전하게 발치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치과마다 비용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비용은 의원급, 대학병원 등에 따라서 본인 부담금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이는 의원과 대학병원에서 보험 수가 자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같은 동네 병원이라면 스케일링에 대한 본인부담금은 모두 동일합니다. 대학병원만 조금 더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양치질 방법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3세 미만의 아이들이라면 횡마법 양치를 추천드립니다. 성인이라면 바스법 양치를 추천드리지만 양치가 서툰 소아 및 유아는 횡마법 양치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것은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그림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치라고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한 가지 잘못 알고 계신 것은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가 벌어진다고 하는데 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절대로 치실이나 치간칫솔로는 치아가 벌어지지 않으므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한지가 꾀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평균적으로 10년 전후의 유지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간이 가까워 졌다고 해서 무조건 임플란트를 교체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치과적 치료와 마찬가지로 본인이 관리를 잘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구적이라는 것은 없으며 관리를 잘 못하거나 외부의 힘에 의해서 조기에 탈락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보험처리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건강보험공단의 혜택에 따라 1년에 1번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년에 2번이 아닌 1번이라고 아셔야 합니다. 물론 치료용 목적에 따라서 다른 질병코드를 통해서 치료용 스케일링을 보험 적용 받을 수 있으나 이는 질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는 이발치후 얼마나있다가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3개월이 지난 시점이라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은 치아 발치 이후 1~2개월 뒤부터 임플란트 식립은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잇몸이 안 좋다면 더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잇몸뼈이식 등을 동반해서 임플란트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다시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