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사랑니를 빼는데요 오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하는 곳이 사랑니 전문 병원이더라도 대부분의 치과의사 선생님은 충치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병원에서 사랑니만 발치한다면 다른 병원 방문 후 충치 치료를 이어 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랑니 발치와 더불어 충치 치료도 하는 병원일 수 있으니 해당 병원에 문의가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무는 습관이 치아 치료에 방해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맞습니다. 이는 구강 악습관 중에서 이 악물기(clenching)이라고 하여 치료한 치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치아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강 내 악습관이 심한 분들은 치아에 금이 가거나 턱관절 문제 그리고 파절을 일으킬 수 있어 조기에 이를 차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구강 악습관을 고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은 없으며 대부분은 치아를 보호하는 스플린트 치료 밖에 할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보철물(윗부분)삼켰을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치과마다 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치과의 명백한 과실이 있다고 인정된다면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보철물을 무료로 재제작하게 되겠지만 이는 치과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다시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고 보철물 가격의 절반만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임플란트를 한 치과와 상의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4년전에 잇몸 치료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많이 내려가고 염증 조절이 전혀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치아를 발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염증 치료에 반응하지 않거나 염증이 너무 진행되었다면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서는 염증이 멈추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방치 시 치조골도 계속해서 염증에 의해 손상되기 떄문에 이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으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칫솔질을 세게 하면 이빨과 연결부위가 시큰한 느낌이 들며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가 마모가 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횡마법으로 양치를 많이 하게 되면 치아와 잇몸이 맞닿아 있는 부위가 마모되거나 잇몸이 내려가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증상이 시린 정도가 심하다면 해당 부위를 5급 레진이나 GI 등으로 충전해서 시린 증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잇몸을 살릴 수는 없으며 해당 부위를 재료로 덮어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을 너무 자주하면 옷히려 치아에 악영향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를 많이 하면 안 좋은 것은 치아가 일부 마모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양치를 하지 않는 것보다 오히려 많이 하는 것을 치과의사 입장에서 권합니다. 양치를 많이 하게 되서 나타날 수 있는 것은 시린 증상이 유일하지만 양치를 하지 않아서 생기는 주요 증상은 잇몸 질환이며 추후 치아를 빼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5번 정도로 제한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단순히 많이 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아침, 점심, 저녁, 자기 전, 기상 후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물양치만으로 충치가 번지거나 번식하는걸 어느정도 늦출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물로 입을 헹구는 것은 구강 내 음식물을 줄여주는 역할이 가장 큽니다. 물로 입을 가글한다고 해서 구강 내 상태가 급격하게 ph 변화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이는 체내 항상성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중성에 가깝게 내려간다고 해도 빠르게 다시 원래의 ph를 회복하기 위해 타액 등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즉 물로 가글을 한다는 것은 충치를 느리게 퍼지게 한다기보다는 충치의 먹이가 되는 음식물 양을 줄이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미백시술은 부작용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영구히 또는 장기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특별히 없습니다. 보통 미백을 하는 당시에 과산화수소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며 잇몸을 손상시킬 수 있거나 신경과 근접하게 되면 신경괴사 및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이후에 시간이 지나서 장기간 발생하는 부작용은 없으며 대부분은 시술 이후 수일~수주 이내에 나타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하고 유지장치 실리콘이 떨어진지 어떻게 아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떨어지면 확실히 느낌이 있습니다. 브라켓이 치아에 떨어지면 고정력이 전혀 없기 때문에 브라켓 자체가 와이어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통 떨어지는 것은 확실한 느낌이 있으므로 일반인들도 흔하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떨어지면 확실히 느낌이 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안아프게 받을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인 스케일링은 특별히 통증이 심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잇몸 상태가 안 좋거나 쌓여 있는 치석이 많은 경우에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게 되며 이때는 의사의 판단하에서 마취를 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즉 스케일링으로 통증이 심하다는 것은 잇몸이 안 좋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마취 후 스케일링이라도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