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도중 어지러움이생기고 안사라집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도중에 뇌가 흔들리기 쉽지 않습니다. 치과적 기구가 소음 및 진동이 큰 것은 맞으나 이것이 뇌에 충격을 줄 정도의 자극은 아닙니다. 따라서 다른 원인이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치과적 치료 중에 신경치료 자체가 어지럼증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증상이 계속 된다면 신경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5.0 (1)
응원하기
칫솔질할때 치약을 짜기전 물을 묻히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상관 없습니다. 물을 묻히고 하든, 물을 묻히지 않던 구강 내에 들어가면 타액의 수분 성분에 의해 똑같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물을 묻히지 말고 칫솔질을 해주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은 잘못 알려진 사실이며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본인이 양치를 꾸준히 잘 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어떠한 방법으로 해도 상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3살이하 아가들은 치아관리를 어떻게 해줘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나이라면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불소도포도 가능합니다. 양치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무엇보다 가정 내에서 단 음식이나 간식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치는 영구치에 비해 충치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음식 섭취에 많은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소아가 치약액을 뱉을 수 있다면 저농도의 불소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지금부터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집에서 치석제거 해도 잇몸에 문제 안생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뾰족한 것으로 제거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치석은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치과 방문 후 수기구나 초음파 스케일러 팁을 통해서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보통 집에서 자체적으로 치석을 제거할 때, 잘못 사용시 잇몸 및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집에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워터로 이빨 사이 음식물 제거는 잇몸 괜찮을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수압의 정도에 따라 다른 부분이지만 대부분 구강위생용품으로 나온 것들 정도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잇몸에 특별히 위해를 가하지 않고 오히려 잇몸 주위를 마사지 하는 역할도 할 수 있어 사용할 수 있다면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워터로 치아를 관리한다고 해서 치실이나 치간칫솔 보다 낫다고는 할 수 없으며 이러한 구강용품 사용 전에 반드시 양치 습관부터 먼저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뺀 후 어금니가 틀어질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치아 중에 맨 마지막 치아입니다. 이를 발치한다고 해서 어금니가 틀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치아는 앞쪽으로 쏠리는 힘을 받지 뒤로 쏠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랑니 영향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사랑니 발치 행위 등으로 치아 자체를 이동시키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내려가서 치아뿌리가 전제적으로 약간씩 보이는데 이거문제 있는건가요? 충치나 염증은 없습니다 이런증상을 치료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증상은 치주염이며 잇몸이 계속해서 내려가는 것은 잇몸 질환이 진행되고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즉 치과를 방문하여 잇몸 치료 및 관리를 받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이 계속 진행되면 결국에는 치아가 흔들리고 발치 이후 임플란트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한 번 내려간 잇몸은 단순히 치약 사용으로 절대 다시 올라오거나 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치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밥먹다 어금니가 깨졋는데 통증이 너무 심해요 어떻하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가 반 정도 깨졌다면 임플란트까지 고려해야할 수 있습니다. 보통 깨지고 난 이후에 파절 선을 평가하게 되는데 남아 있는 치질이 얼마되지 않고 뿌리까지 금이 간 경우라면 이를 살려서 쓸 수가 없습니다. 즉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해야할 수 밖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해당 부위에 금이 있는지, 상태 등을 평가 받아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현재 상태에서의 통증은 소염진통제 복용 밖에 도움이 안되며 가급적 치과를 빨리 방문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 염증이 생겨서 교체관련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더 큰 임플란트를 한 것이 마냥 좋은 것이 아닙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더 큰 임플란트를 했다는 것은 그 만큼 작은 임플란트로도 지지할 수 있는 치조골이 많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가급적이면 크기를 줄이는 것이 맞습니다. 크기가 큰 경우에는 외상이나 저작 이외의 힘이 발생시에 임플란트가 이를 견디지 못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한달에 한번 스케일링 받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를 마모시키지 않습니다. 환자 분들이 보기에는 날카로운 기구 같지만 사실은 끝이 뭉특하면 초음파로 치아를 제거하는 역할 밖에 하지 않습니다. 또한 교정을 하는 분들은 구강 위생 관리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교정 치과 방문마다 스케일링으로 쌓여 있는 치석 및 치태를 제거해주는 것은 교정 이후 다발성 우식(충치) 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